-
-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3 - 규칙 찾기 ㅣ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두줄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1년 10월
평점 :
큰아이가 3학년이고 둘째가 1학년이다 보니 알아서 잘 하겠지 하는 생각이 컸다.
큰아이가 수월하게 하다 보니 둘째 신경을 덜 쓰는데..
그러다 문득 교과서를 보다가 '어? 이걸 모르나???' 하고 생각하며....
문제집을 고르는데... 미리 미리 준비할껄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
연산같은경우엔 학교에서 많이 강조 하다 보니
문제집을 항상 준비 해 놓는데... 생각보다 아이들이 도형을 처음엔 쉽게 생각하다 보니 점검을 하지 않아 학년이 올라갈 수록 점점 좌절하는 문제중 하나라는 걸 안다
(나 역시 그랬으니 ㅠㅠ)
그래서 하루 한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시리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왼쪽부터 A1, A2, A3의 학습 내용이다.
A1에서는 모양의 특징, 분류하기, 모양만들기,모양의 위치, 쌓기나무
A2에서는 A1과 같이 모양의 특징을 좀더 깊게 알아보고 개수와 겹치는 순서를 배우는 과정이다.
A3에서는 모양의 규칙인데 이건 패턴을 배운다고 생각하면 된다. 규칙에 따라 늘어나고 규칙을 이해하는 문제들인데.. A1,2는 1학년 1학기 , A3가 1학년 2학기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
A3은 도형패턴인데... 아이가 문제집을 보자 마자 이거 학교에서 지금 푸는 거라며 반가워 하면서
A1, A2를 풀때랑은 좀 다르게 속도가 빠르지 않고 좀 생각을 하면서 풀었다.
도형이라고 하지만 도형의 규칙성을 이해하는 부분이라 한번 학교에서 배운걸로 이해하기 쉽지 않기 때문인것 같다.

특히나 작은애가 어려워 한 부분이 오른쪽 위에서 3번째 줄 동그라미 세모 동그라미, 동그라미 세모 동그라미 인데 이걸 엄청 어려워 했다. 형태가 다른것이 가운데 있다보니 쉽게 눈에 들어 오지 않고 반복이 어떻게 되는지 헷갈려 하면서 계속 다시 해 보았다.

배운지 얼마 안된 수학활동이다 보니 아이가 복습도 확실히 되고 반복적인 문제들로 이해력도 높일 수 있어서... 하루 한 장 집중완성 교과도형 A3를 이번에 풀게 되어서 너무 만족하며
다음 시리즈가 얼른 나와서 2학년, 4학년 활동도 구입 하고 싶다.
<출판사 제공으로 직접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