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1 - 여러 가지 입체 모양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두줄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시리즈(초등 1학년)

 


 

학습에 대한 관심이 많은 엄마라면 교육관련 하여 '연산의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다는 걸 많이 알고 계실 것이다.

그래서 수학 연산문제집은 아이들은1권이상은 풀고 있고 눈*, *펜 등등

내가 어릴때 부터 유행하던 학습지를 하는 아이들도 여전히 많다.

 

 

3학년, 1학년을 키우고 있다 보니....

큰아이 2학년 때부터 연산은 놓으면 안 된다는 담임선생님의 상담전화도 받아

매일 5~10분정도로 풀수 있는 문제집을 사서 꾸준히 시키려고 노력중이다,

(물론 ㅠㅠ 꾸준히 하는 것이 엄청 어려워 3학년 큰아이 담임선생님께도 연산문제 풀라고 상담을 받았다;;)

 

 

이렇게 연산이 강조 되고 있는 시점에서...

오히려 무언가 놓치고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공감각을 길러주는 도형을 놓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큰아이는 초등 1학년때 부터 주산을 방과후로 해서 연산만 신경쓰게 된것 같다.

1학년땐 크게 문제 되어 보이지도 않고 3학년때까지도 무난하다고 생각을 했지만...

정말 정말 공간이나 종이접기, 도형에 대한 개념이 1학년 동생에 비해 약하다.

물론 아이마다 잘하는 능력에는 차이가 있지만, 좀더 도형을 신경써 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약간의 후회도 들었다.

 


1학년 작은아이가 도형에 대한 개념이 어느정도 일까? 궁금하기도 하면서 기회가 되어

하루 한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시리즈(초등 1학년)를 풀어 보게 되었다^^

 


왼쪽부터 A1, A2, A3의 학습 내용이다.

A1에서는 모양의 특징, 분류하기, 모양만들기,모양의 위치, 쌓기나무

A2에서는 A1과 같이 모양의 특징을 좀더 깊게 알아보고 개수와 겹치는 순서를 배우는 과정이다.

A3에서는 모양의 규칙인데 이건 패턴을 배운다고 생각하면 된다. 규칙에 따라 늘어나고 규칙을 이해하는 문제들인데.. A1,21학년 1학기 , A31학년 2학기 과정이라고 보면 된다.



매일 한장씩 풀 수 있는 문제는 비교적 단순하게 단답형과 눈에 보이는 선긋기, 동그라미 치기 등

지문이 적고 그림이 많아서 비교적 쉬웠다.

(첨엔 이거 너무 쉬운 거 아닌가? 싶었다. 그런데... 갈수록 수준이 있고, 막상 시켜보니 1학년 초반부터 풀었다면 마냥 쉽진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대신 한 권이 끝날 때 형성평가는 한권을 충분히 이해했는지

시험문제처럼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로 지문도 문제마다 있어서 약간은 긴장을 할 수 있게 나와 있다.

 

 

한글을 1학년 들어갈 때 배우기 시작해서 아직은 한글을 읽는데 불안해하는 작은아이가 지문이 많은 것에 겁을 냈다. 그래도 그림이 많다 보니 푸는 덴 수월했다. 만약 1학기 때 풀어야 했다면 지문은 성인이 읽어줘야 풀었을 수도 있다. 지금은 띄엄띄엄이라도 글씨를 읽을 수 있다 보니 지문 읽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문제 푸는 덴 어려움은 없었다.

 

 

아직은 P시리즈와 A시리즈만 출간되었지만,

얼른 나와서 B,C,D,E,F단계가 나와서 학년에 맞춰 구입해 보고 싶다.

이젠 3학년도 끝나가서 4학년, 2학년 교재에 관심이 더 많아졌다.^^

 


<출판사 제공으로 직접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