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버지입니다
딕 호이트.던 예거 지음, 정회성 옮김 / 황금물고기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나는 아버지입니다.책을 볼때 앞에 있는 QR코드를 보고

먼저 동영상을 보았다.

몇분의 동영상을 보는 내내 내눈을 확 잡아끌어당겼고 바로 책을 읽었다.

딕 호이트고 아들 릭 호이트..

정말 대단한 부자이다.

태어날때 탯줄이 목에 감겨서 뇌에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뇌손상이 일어난 아이

그리고 포기하라는 의사의 말..

아버지와 어머니는 포기할 수 없었다.

그리고 아이를 평범한 아이들처럼 키울려고 노력을 했다.

그런 아이가 처음으로 반응을 했던건 자선단체에서 한 달리기였다.

그걸 계기로 단거리, 장거리, 철인3인경기, 미국횡단기까지

한발 한발  나아갔다.

그들의 이야기는 티비,잡지,인터넷에서 볼수있다.

릭은 어머니의 노력으로 공립학교에 입학과 스스로 보스턴대학 입학과 졸업하며

어엿한 직장이 되어있고

딕과 릭은 강연회를 하면서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경기도 열심히하고 있다.

 

마라톤 42.192KM64차례 보스턴 마라톤 대회 26차례 세계 철인 3종경기 6차례

단축 철인3인종경기 206차례 완주 미국 대륙 6000KM 횡단

"아버지 고마워요, 아버지가 없었다면 저는 할 수 없었어요"

"아들아, 네가 없었다면 나는 하지 않았다."


 

작년 회사교육때 은총이아빠에 대한 자료를 본적이 있다.

6가지 희귀병을 가지고 있는 은총이와 철인3종경기를 한 화면이다.

그 모습을 보면서 정말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는걸 느꼈다.

솔직히 나는 행복을 느낄때보다 힘들고 나에겐 자꾸 이런 상황이 오지 할때가 많다.

아마 배가 불러서 일것이다.

그래도 요즘은 긍정적으로 살려고 많이 노력을 하고 있다.

나도 이젠 "그들도 하는데 나는 못하겠어"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하며

안되면 다시 도전하는 멋진 사람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