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에서 자유로운 수학
전준홍.유수진 지음 / 담소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수학이 고민인 예비고등학생부터 고등학교 2학년생을 위한

수학 비법서 '공자수'를 만나보았다.

 

조금 빠른감이 있긴 하지만

갑자기 만나는 고등수학의 벽을 조금이라도 낮춰주기위한

중 3이 되는 딸을 위한 엄마의 조그만 노력이다.

 

먼저 아이에게 책을  읽게 하기전에

학부모 입장에서 어떤 책인지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아서

다시 학창시절의 학습모드로 돌아가 보았다.

그리고 또 한가지, 태광수식을 주로 사용하는 편집디자이너로서

내용의 뜻도 모르고 입력만 하던 작업에서 벗어나

알고 작업하는 스마트한 디자이너로서 거듭나고자 함도 있었다.

 

채도가 낮은 탁월한 색상선택인 노란색 바탕에 

비상에듀 인기강사이신 전준홍 선생님의 사진이 크게 실린

표지가 눈에 확 들어오네~

 

'공식에서 자유로운 수학 '은 전준홍, 유수진 두 선생님의 공저로서
수학이 제1의 포기과목으로 가게되는 공식위주의 수학이 아닌

'공식수학'에서 벗어난 그야말로 '공식에서 자유로운 수학 '이 되기 위해서

왜 그런지 철저하게 이해시키기 위한 도움서 였다.

 

 

이 책에서는 수1의 대부분을 차지하면서 수많은 공식을 외우게 하기로 유명한,

그러나 알고보면 그 공식들이 대부분 필요없는 분야인

'수열'과 '수열의 극한'부분이 제시되어있었다.

 

학생과 선생님의 대화를 아이콘을 사용하여

실제 대화하는것 처럼 착각하게 편집되었고,

 

 

선생님의 설명은 초등학생도 알아듣기 쉬울만큼

차근차근 쉽게 설명이 되어있었다.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가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것 마냥 무척 재미있네~!

 

친절한 주석과 설명은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세세하게 신경써주어

감동에 감동을 더한다.

 

특히 단락이 끝나면 '만화로 핵심만 쏙' 집어내어

정리하는 시간까지 마련해 주고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누구든지

등차수열, 등차중항, 등비수열, 무한급수, 무한수열에 대해 확실하게 개념을 잡을 수 있게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