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아는 즐거움 - 나를 지배했던 오래된 생각을 벗어라
서무태 지음 / 살림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내 자신을 찾는 일] 일것이다.

내가 진짜 원하는 내 삶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로인해 내가 변하고, 좀더 사람답게 살아가는것.

 

늘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중

[나를 아는 즐거움]이란 제목이 확 끌려서 선택한 책!

 

처음에는 내 자신을 찾아가는 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책일거라 예상했지만

오랜 잡념에서 벗어나 나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안내하는 명상 에세이이다.

저자는 멘탈테라피스트로 활동하시는 분으로

박찬호, 손예진, 고소영을 비롯한 국내의 각계각층의 명사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오드리햅번, 성룔, 마이클잭슨과 같은 외국계 인사들에 대한 사례도 제시되어있어 읽는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이 책은 단편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져 읽기 쉽고 또, 금방 읽혀지는 내용이지만

한 페이지 한페이지 명상하듯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어야 할 책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여배우의 이슈를 예시로 사람을 좋아한다면 그 대상은 '가치'여야 하며

세상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싶다면 그대가 먼저 아름다워져야 한다고 충고하는데,

 

한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쏟아지는 주옥같은 말들로 인해

보물을 끄집어 내는 듯한 느낌이었다.

 

'마음은 원래부터 텅 비어있고, 감정은 내가 아니다 이것을 경험하는것이 명상이다'

이 글귀에서 그동안의 내 무지함을 깨달았고, 감정에 휘둘려 살아온 지난날이 부끄러워졌다.

 

108페이지에서는 인새의 목표가 시험이 되어버린 지금의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는데

현재 중학생 딸아이를 대했던 나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고,

공부하라는 잔소리 보다는

함께 웃을 수 있는 친구, 사랑을 듬뿍 줄 수 있는 엄마의 역할을 다짐하게 했다.




 

[꿈이 없는 엄마들의 교육법]이란 장에서는

평소 나의 교육관에 대해 정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는데

아이의 입장을 존중하고, 아이가 즐겁게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알려주고 보여주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기 스스로의 주인이 되고 멘토가 되라'

'현명하지 못한 부모는 아직 미성숙하여 아이의 에너지를 (빼앗아 오면서까지) 얻기 위해 습관적으로 화를 낸다'

'고정화된 지식을 많이 배울수록 편견도 두꺼워진다'

의 말들은 나로하여금 반성하는 계기를 주었다.

 

한번 읽고 내려놓기에는 부족한 [나를 아는 즐거움] 이 책은

여러번 읽고 마음에 새겨서

이제는 나의 자아를 찾아 나를 아는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아즐 2016-01-17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나를 아는 즐거움]의 저자, 空明 서무태 멘탈테라피스트의 BOOK CONCERT !
2016.01.28(목) 8:20pm~10pm


창간 5년만에 “나를 아는 즐거움” 영문판 출시를 앞두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나를 아는 즐거움”을 통해 영혼과 지구의 가치를 알게 되고 나아가 관념적이 아닌 새로운 나를

만난 모든 독자들에게 감사와 사랑, 그리고 의식 성장의 기쁨을 나누고자 저자가 마련한 BOOK CONCERT~

특강과 명상이 있는 자리로 초대합니다.

http://soulac21.com/sub130101/events/index_1/id/127

안녕하세요! 블로거님~
블로그를 통해 `나아즐` 독서후기를 많은 사람들과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저자 특강이 있는 BOOK CONCERT에 함께 해주시면
자리가 더 빛날 것 같아 초대의 댓글을 남깁니다~
(위의 링크에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
늘 깨어있는 순간 되시길 바랍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