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엄마는 널 믿어 - 꼴찌 문제아를 전교 1등으로, 코칭맘 김민경의 성공 교육
김민경.홍성호 지음 / 여성신문사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자기주도 학원을 운영하며 수백 명의 문제아들과 진행한 생생한 코칭 경험담을 통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자녀 교육 노하우를 전하고 있는

김민경 코칭맘의 책 <괜찮아, 엄마는 널 믿어>는

아이를 믿어주는 만큼 자란다는 확고한 신념을 전해주는 책이다.

 

어떻게 하면 돈독한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가를

다양한 예시를 통해 현명한 엄마가 되기위한 여러방법들을 제시해 주는데,

 

첫 장에는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이를 결석시키고

제주도로 여행을 갔던 일화를 소개한다.
그 여행을 통해 학교에서는 채울 수 없었던 경험을 주게된 셈이었다.

 

 

코칭맘 김민경의 아들 성호는 오락실의 게임은 물론

컴퓨터 게임에 빠져 공부는 뒷전이었던 아이였고,

때문에 속 꽤나 상했던 여느 학부모와 다를것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가상현실 속에서 전지전능한 하느님과도 같은 세계에 빠진 아이를 이해하는 관점에서 부터

여느 엄마와는 다른 생각을 하였다.

열정과 성취욕을 풀 수 있는 다른곳을 찾는 일이었는데,

저자는 힙합춤을 함께 배움으로 다른곳에 열정과 에너지를 쏟게 하는 방법을 썼다고...

 

그렇게 아들의 문제로 인해 다양한 자녀수업을 듣고, 공부한 끝에

코칭맘으로서의 방향전환을 하게되었다는 저자 김민경님.

그녀의 열정과 노력을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한다. 

 

 

둘째아이 담임선생님이 아이에게 준 상처로 인해

부모로서 더 큰 상처를 받았던 일화가 중간에 나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연하고 현명하게 대처한 장면을 보면서

우리가 얼마나 알게,모르게 상처를 주고 상처를 입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부모 자식간에도 직접 매를 들진 않지만 말로 매일같이 아이를 때릴 수 있다는 문구를 보면서

내가 부모로 부터 받아온 말로서의 상처,

또 내가 아이에게 주었던 상처가 생각나 울컥 하기도 했다.

 

 

우리가 어릴적 부모로부터 교육받은 틀에서 벗어나기란 쉽지 않은것 같다.

끊임없는 훈계와 억압을 받으며 자라왔던 나의 어린시절 또한

자유롭지 못하고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기란 쉽지 않다.

 

그러기에 우리 아이들에게도 끊임없이 강요하고 공부 잘하기 바라는 욕심을 부리다 보니

아이들과의 관계에서도 얽혀 있는듯....

 

 

하지만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들을 조금만 응용해 보고

나의 관점을 조금만 바꿔 본다면

현명한 부모로서의 대열에 한 발자국이나마 다가서 있을거라고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