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지식in - 상식과 지식의 라이브러리
김현승 엮음 / 휘닉스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즐겨찾기 지식 in]을 고르게 된 이유중 하나가

평소 지식에 관련된 칼럼이나 티비프로를 보게되면 눈이 번쩍 뜨이는 내자신을 발견하고

뒤늦게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 탐독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책을 받아보고 두께에 비해 가벼운 종이재질에 만족하게 되었고,

백과사전식의 단편내용이 읽기 쉬운점 또한 맘에 들었다.


차례를 살펴보니

1장 깜짝 놀랄 만큼 재미있는 지식의 방
2장 자신만만하게 입담 키우는 방
3장 썰렁한 분위기를 화끈하게 달궈주는 방
4장 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는 화제만발 방
5장 알쏭달쏭 지식의 미로를 찾는 방
6장 불가사의한 인체를 탐험하는 방
7장 듣고 나면 위풍당당한 만물박사 방

 

이렇게 총 일곱장으로 구성되어 내 호기심을 잔뜩 부풀려주었다.




 

책을 살포시 펼쳐보니 간간히 삽입된 사진이 이해를 돕기 쉽게 구성되었네~!

 

살균된 유산균 음료도 효과가 있을까? -p 26

평소에 내가 가지고 있던 의문점이었기에 눈을 똥그랗게 뜨고 읽어 내려가 보니

우유나 탈지유를 일단 살균을 해야하고

그것을 식힌 다음 유산균을 넣어 발효, 숙성시킨다는

"살균"유산균식품의 정체!!

 

굴이 물을 벌컥벌컥 마신다고? -p 37

굳이 바다의 우유라며 홍보하지 않아도

입안가득 풍기는 바다내음 자체로도 좋은 내사랑 굴~

굴은 무얼먹고살까? 궁금했었는데

1시간에 10리터의 해수를 먹는다고...

그래서 해수속의 각종 미네랄과 영양분을 흡수하는구나~! 


건뇌식이란? 뇌를 활발히 하는 음식으로 콩, 참깨, 미역, 야채, 표고버섯, 등의 제철음식이 이에 속하며

낙타의 한 종류인 라마는 평소 얌전한 초식동물이지만 화가나면

지독한 냄새의 침으로 표현한다는 사실도 흥미진진하였다.

 

싱크로나이즈드 선수의 필수품으로

헤어스타일을 단단히 고정시켜주는것은 바로 젤리의 재료인 젤라틴이었네!

 

이외에도

인간이 가진 동물적인 본능을 가진 뇌는 바로 대뇌의 전두엽이며,

"1쿼터의 물이 있으면 뉴욕과 리버풀 사이를 기선으로 왕복할 수 있다"는 키리 라는

가짜 발명가에게 26년간 속아온 투자가들이 있었다는 사실.

음이온은 소위 독도 약도 안되며,

오존은 독성이 강해 0.1ppm으로 하루 8시간이상은 위험하다는 사실!

내가 평소 좋아하는 발사믹초에 대한 유래와 만드는 방법이 수록되어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으며,




 

절대 벌에 쏘이지 않는 방법이나

숙취에는 감이 과당과 탄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뇨작용에 좋아 탁월하다는 사실,

발냄새가 나는 이유가 발바닥의 각질때문이며

상처로 인한 출혈을 멈출 때 따뜻하게 하는 것이

단백질의 응고로 인해 출혈이 금새 멎게된다는 사실,

목욕 직후에는 아무것도 입지 않는 것이 좋다는 사실, 등은

일상샐활에서도 유용하여 큰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