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명의 산타클로스
다니구치 도모노리 지음, 황세정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 주니어김영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 100명의 산타클로스 >
저자 : 다니구치 도모노리
옮긴이 : 황세정
출판사 : 주니어김영사
멀게만 느껴지던 12월이 다가온 걸 보니 곧 크리스마스네요.
온 거리가 크리스마스를 위한 분위기로 바뀌고 캐럴을 쉽게 들을 수 있는 때가 다가왔습니다.
산타와 크리스마스, 눈을 좋아하는 제 아이는 벌써 기대에 차 있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든 산타나 크리스마스에 관련된 책을 읽으며 겨울을 기다리는데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새 책이 도착하니 아이는 들떴습니다.
표지 그림 속 산타들을 보더니 빨리 크리스마스가 왔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하기도 하네요.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전에 자음과 모음이 만나 만들어지는 글자들을 하나씩 읽고 쓰는 재미를 알아가는 요즘, 책 제목 읽기를 통해 읽기 연습을 조금 해봤습니다.
스스로 책을 읽고 나서 산타클로스에 대한 이야기를 저에게 해 줄 날을 기대합니다.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 선물을 주는 산타가 누구인지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 교회에서 주로 그날을 보냈던 터라 산타가 없다는 것은 알지만, 아이는 아직 모릅니다.
대신, 24일 저녁에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을 놓고 가실 자리에 트리 그림이 있는 빨간색 담요를 깔아 둡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여기저기 선물을 배달하러 다니셔야 하니 빠르게 선물을 둘 자리를 정해놓자면서요.
25일 아침이 되었을 때 빨간색 담요 위에 놓인 선물을 보고 행복해하는 아이를 보면 동심을 지켜주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림책을 통해 산타 할아버지가 어떤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시는지 알고 나서는 12월을 앞두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착한 일을 많이 해야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면서 싱긋 웃습니다.
괜히 엄마의 일까지 도우려 나서는데 그 모습이 제법 귀엽네요.
이렇게 선물을 받기 위한 준비나 트리 꾸미기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데 산타가 하는 일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이야기를 더 나누기 위해 책을 읽는데 각기 다른 산타들의 모습에 아이는 웃음을 터뜨렸어요.
사실, 다른 누군가가 선물에 대한 준비를 다 끝내고 산타가 배달만 하지 않을까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우리가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준비해서 일을 마치는 것처럼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더라고요.
그 프로젝트를 위해 여러 팀으로 나누어 자신의 맡은 바를 해내듯이 산타들도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쉬지 않고 일을 합니다.
나름대로 즐기면서 체계적으로 할 일에 대해 정리해나갑니다.
산타들의 표정을 보면 그 누구도 얼굴을 찌푸리지 않아요.
누군가에게 일을 떠넘기지도 않고 자신이 맡은 일을 잘 해냅니다.
이러한 산타들의 노력 덕분에 아이들이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크리스마스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계속해서 책을 읽는데 아이는 여름에 산타들이 하는 일을 보더니 깜짝 놀랐어요.
산타들이 하는 일들에 대해 말하며 웃는데 의외여서 더 좋았나 봐요.
크리스마스에만 집중하기보다는 다른 일들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산타들이 보기 좋았는지 한참을 이 장면에 머물러 있었어요.
힘들어하며 일하기보다 즐기며 일하는 산타들의 모습이 저도 좋았습니다.
책을 모두 읽고 나서는 아이와 숫자 세기 놀이를 해 보기로 했어요.
책에 나온 그림과 비슷하게 그린 후 숫자 세기를 했고, 비어 있는 공간에 그림의 수에 맞는 숫자 쓰기를 해봤습니다.
숫자 세기를 위한 그림을 어떤 것으로 할지는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며 결정했어요.
본인의 의견을 반영해서인지 숫자 세기를 평소보다 더 즐겁게 했습니다.
대각선으로 선을 그으며 천천히 수를 세고, 빈 공간에 그에 맞는 숫자를 썼어요.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숫자 세기를 하니 힘들어하지 않았어요.
숫자 세기 후에는 집에 보관해두었던 크리스마스 용품들로 분위기를 잠깐 내보기로 했어요.
책 옆에 작은 트리를 놓고 자신의 망토와 장갑, 모자로 책을 산타처럼 꾸미기도 하고 직접 꼬마 산타로 변신도 해봤어요.
아이가 이렇게 좋아하니 트리 꾸미기도 곧 해야겠네요.
다가올 12월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숫자 세기 놀이도 하고, 산타가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면 어떨까요?
모두에게 미리 인사를 전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100명의 산타클로스 #주니어김영사 #크리스마스 #유아 그림책 #숫자 세기 놀이 #보보그림책 #보보리뷰 #보보사용법 #보보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