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음이야!
에스텔 비용-스파뇰 지음, 이하나 옮김 / 베틀북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나는 마음이야! >

저자 : 에스텔 비용-스파뇰
옮긴이 : 이하나
출판사 : 베틀북

[ 이 글은 출판사 베틀북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사람들은 각자 살아가는 방식이 다릅니다.
추구하는 삶이 다르고, 원하는 자유의 형태도 다릅니다.

안정적인 곳과 아늑함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새로움에 대한 도전을 좋아하거나 새로운 곳을 여행하길 즐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의 삶을 다른 이에게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자신과 다른 것을 추구한다 해서 잘못되었다고 손가락질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각자가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곳을 찾으며 살아가면 되니까요.

남들이 볼 땐 내 삶도 다른 이의 기준에 맞지 않아 부정적인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내가 이상한 게 아닙니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이 이상한 것도 아니고요.
그저 나와는 다를 뿐이죠.

'다름'을 이해하는 이는 그 시선이 닿는 곳에 있는 사람을 그저 바라봅니다.
비난하지 않고 조용히 지켜보며 응원하거나 그 사람에게서 배울 점을 찾습니다.

한때는 모두가 자기 자신을 알기 위해, 다른 이를 이해하기 위한 수단으로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사용했습니다.
그 내용이 모두 맞다고는 할 수 없으나 아니라고 부정할 수도 없습니다.
아니라고 부정하기엔 나를 나타내는 내용이 어느 정도는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정도는 인정할 수는 있으나 그 유형을 그대로 나라고 표현하기엔 나를 다 담지 못한 아쉬운 부분도 있을 겁니다.

그런 아쉬움은 살아가며 수많은 경험들을 통해 무언가를 얻고 더 채울 수 있다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정해진 기준보다 더 성숙해진 '나'를 만날 수 있을 테고요.

꼭 새로움을 경험해야만 발전이 있거나 성장한다는 말보다는, 자신이 해야겠다 마음먹은 내용이나 생각하는 것을 실천하며 또 다른 나를 만날 수 있음을 전하고 싶네요.

그것이 남들이 보기엔 엉뚱하거나 보통의 기준에서 약간 벗어날 수 있어도요.

뭐 어때요, 어차피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은 한 번뿐인데.

사실, 저는 이 책 속 주인공인 마음이가 참 많이 부럽습니다.
마음이처럼 용기 있는 척, 대담한 척 글을 여기까지 써내려왔는데 저 겁이 많거든요.

새로움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기엔 제 앞을 막는 것들이 많다 느끼고, 자꾸 조건을 붙이게 됩니다.

나이, 체력, 외모, 육아, 경제적인 활동을 쉬고 있는 등의 온갖 이유를 대며 자꾸 뒤로 한발 물러서려 하는 제 자신이 조금 답답해 보이기도 하지만, 이것도 제 모습의 일부인데 완전히 싫어하자니 이런 나를 내가 제일 좋아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 겁이 많은 저를 다시 마주합니다.

만약, 지금의 저처럼 새로운 도전을 할 용기가 없다면 마음이의 자유를 찾는 여행을 통해 용기를 얻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네요.

마음이를 통해 용기를 얻는다면, 새로움에 한 번 도전해 볼까요?
아주 작은 것부터요.

당신의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나는 마음이야 #베틀북 성장 이야기 #그림책 추천 #자유의 메시지 #이해 #도전 #베틀북 신간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