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판다 만물 트럭 2 - 한밤중 위조지폐 사건 다판다 만물 트럭 2
서지원 지음, 이종혁 그림 / 니케주니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판다 만물 트럭 2 한밤중 위조지폐 사건 초등 교과 물질의 성질 니케주니어

제목 : 다판다 만물 트럭 2 한밤중 위조지폐 사건
글 : 서지원
그림 : 이종혁
출판사 : 니케주니어

1권 맛나 빵집 사건에 이어 2권 한밤중 위조지폐 사건도 만나보게 됐다.

몇 권까지 나오고, 앞으로 또 어떤 다양한 사건들을 다룰지 궁금하다.

책에 나온 것처럼 가짜 돈을 만들어 홍보를 하는 곳을 나도 본 적이 있다.

진짜 지폐와 홍보를 위한 가짜 돈은 만질 때 느낌이 다르고, 그림이나 홀로그램도 확연히 차이가 난다.

어린 마음에 가짜 지폐를 보면서 진짜 돈이면 좋겠다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그렇게 홍보하는 곳들은 돈 앞에서 사람들이 감정 제어력을 상실한다는 것을 알고 이용한 게 아닌가 싶다.

가짜 돈이지만 행운을 가져다줄 것만 같은 믿음, 진짜 돈을 향한 간절한 마음이 누구에게나 있을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지금은 그런 가짜 돈을 만들어 홍보하기보다 공짜로 제품을 주는 이벤트나 1+1 행사를 통해 홍보하는 곳들이 많아졌다.



이제 2권을 자세히 살펴보겠다.

과학적으로 접근해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을 해결하는 다판다와 부모님을 찾아 함께 떠나게 된 레니.

둘은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르지만, 사건을 해결할 때만큼은 쿵짝이 잘 맞는다.

다판다와 레니 모두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긴 하나 레니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함께 하기보다는 여행하며 하나씩 배우는 느낌이 들고, 다판다는 마을을 차례대로 돌며 거기서 일어난 사건을 해결하고 목적 달성을 위한 힌트를 얻는 모습을 보인다.

다판다는 이성적이고 사실적인 근거에 의해 움직이고, 확실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정리가 될 때까지 이야기를 하지 않으며 차분하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확실히 세우고 그에 따라 움직인다.

레니는 처음 보는 이들과 금방 가까워지며 궁금한 것은 참지 않고 질문하고 그에 대한 답을 꼭 들어야 한다.
성격이 급하고 자신이 경험한 것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 하기를 좋아한다.

레니가 친근하게 다른 이들에게 다가간 덕분에 다판다는 2권의 사건을 맡고, 주요 인물들과 마주치게 된다.

중간에 다판다가 미행 중 재채기로 인해 정체를 들키게 되어 마음이 조마조마했다.

이러다 다판다에게 무슨 일이 생기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가지고 다니던 물건 덕분에 위기를 넘겼다.

다판다는 결국 위조지폐 사건의 범인을 잡고, 그 범인을 통해 자신이 찾는 이에 대한 힌트를 얻게 된다.

다음에 가게 될 마을에선 어떤 일이 생기고 어떤 식으로 과학적 접근을 하여 사건을 해결하며 다판다와 레니가 만나고 싶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까 기대가 된다.

- 이 글은 니케주니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다판다만물트럭2#한밤중위조지폐사건#니케주니어#초등교과물질의성질#추리#과학#탐정#물질의성질#초등학생책추천#초등책추천#책추천#서지원작가#이종혁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