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5 - 느림보 거북의 참과 거짓?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5
남호영 지음, 김잔디 그림 / 한솔수북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 <<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5: 느림보 거북의 참과 거짓? >>

제목 -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5: 느림보 거북의 참과 거짓?
글 - 남호영
그림 - 김잔디
출판사 - 한솔수북

우연히 바다로 들어가게 되어 경험한 신기한 일들을 이 책에 담아냈다.

루아와 파이를 보면 참 다르다.

바다에서 만난 친구들이 알려준 일들에 대해 루아는 눈물을 글썽이고 파이는 마음은 불편하지만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바다에 사는 친구들에 오해한 것이 풀렸을 때 루아는 바다 밖으로 나가면 자기가 본 것을 이야기하며 다른 이미지를 심어주겠다 약속하고 파이는 그 친구들에 생긴 궁금한 점들에 대해 질문하고 그에 대한 답을 얻는다.

둘이 이렇게 다르지만 바다에 대한 마음은 진심이다.

바다를 사랑하는 친구들이 아파하고 인간들을 원망하는 모습을 보며 어떤 방법으로 바다를 깨끗하게 할 수 있는지 찾아본다.



난 루아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지라 파이의 모습들을 보면 이해 안 되는 부분들이 많지만 이렇게 다른 생각을 하기 때문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며 앞에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궁금해하고 연구하고 또 다른 개념을 만들어내거나 그에 반대되는 개념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생각한다.

나같이 수학과 친하지 않은 사람들만 있다면 모든 것들을 어떤 하나의 개념으로 정리하기보다 그저 흘러가는 대로 이럴 수 있구나 생각하며 살아갈지도 모른다.
알게 되는 새로운 것들에 감탄하며 더 깊이 알지 않으려 할 것이다.
굳이 더 그렇게까지 알아가야 하나 싶은...

파이같이 논리적이고 사실적으로 말하기 좋아하며 현실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없었다면 이 세상 모든 것들이 질서가 잡히지 않았으리라 생각한다.
시스템의 체계도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 덕분에 갖춰질 수 있겠다 인정한다.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루아와 나 같은 유형은 대충 형태만 알아간다면, 파이 같은 유형은 형태를 생각하고 그 형태가 어떻게 갖춰져가는지 연구를 할 것이다.

이 책은 모두가 다르게 바라보며 살아가니 수학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고 생각보다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쉽게 이해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상상만 했던 이야기를 써 내려가며 거기에 수학 개념을 더해 접근이 쉽도록 정리해두었다.

'수학'이라 하면 어렵고 먼저 발을 빼기 바쁘지만 딱딱하게 배우는 방식보다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대해 나누다가 거기서 생기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니 흐름의 연결이 자연스럽고 좋다.

아직 48개월인 딸아이가 수의 개념을 익히고 본격적으로 수학이 무엇인지 알아가야 할 때가 온다면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시리즈를 함께 읽으며 수학에 대한 것이나 건강한 지구를 만들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것이다.

하나씩 차근차근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수학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겠다.

나같이 수학을 어렵다고 포기하지는 않았으면...


- 이 글은 한솔수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지구구출용감한수학5#느림보거북의참과거짓#한솔수북#신간도서#초등학생책추천#책추천#수학#환경#지구#용감한수학#지구구출용감한수학#남호영박사#스토리수학#용감한수학시리즈#역설#한솔수북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