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하는 어린이 손바느질 (스프링) - 꼬물꼬물 손끝 놀이 어린이 손바느질
김리경 지음, 고향희 그림 / 미세기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처음하는 어린이 손바느질
지은이 : 김리경
그림 : 고향희
출판사 : 미세기

아이가 손이 덜 야물었다 생각이 들어 미루다가 이번에 가정 보육하면서 함께 바느질을 해봤다.
3가지 중에서 얼마 전엔 가방 만들기를 하고, 오늘은 팔찌 만들기를 했다.
함께 들어있는 털실 길이가 짧은 느낌이 들어 가방 만들 때는 집에 있는 일반 실을 사용했고, 팔찌를 만들 때는 재료로 준비되어 있는 털실을 사용했다.
확실히 털실을 어린이 바늘에 끼워서 바느질을 하면 탄탄한 느낌이 들고 일반 실을 하면 조금 더 신경 써서 바느질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책에 나와있는 대로 실이 풀리지 않도록 고정을 시켰더니 잘 유지가 된다.
얼마 전에 가방을 만들 때 구멍을 하나씩 건너뛰어 여유를 두고 꿰맸더니 오늘 살폈을 때 실이 중간부터 풀려가고 있었다.
실을 다시 풀고 구멍을 모두 연결해서 다시 손바느질을 했더니 탄탄하게 유지가 잘 된다.
가방끈도 집에 가지고 있던 공예용 끈으로 교체해서 가방 윗부분을 아래로 접을 때 구겨지지 않도록 했다.
팔찌는 구멍이 많지 않아서 빠르게 만들기가 끝났고, 책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하나씩 모양과 함께 끼웠더니 털실로 잘 유지가 된다.
하트 모양, 자동차 모양을 보더니 아이가 좋아했다.
가방도 다시 탄탄하게 만들고 새로 팔찌까지 만들었더니 아이가 다른 놀이를 할 때도 계속 착용을 했다.
가방끈이 빙글빙글 돌아가 꼬여도 잠깐 뺐다가 다시 착용하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 하면 펠트 구멍이 작아서 44개월 아이의 힘으로는 바늘을 한 번에 빼기 힘들다는 것.
그 부분을 생각해서 함께 바느질을 했더니 아이가 더 좋아하고 가방과 팔찌를 완성한 후에도 바늘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곰돌이 손 인형 하나 남았는데 그것도 내일 해 보자☺️❤️

소근육 발달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어린이 손바느질 책 추천합니다🫶☺️❤️

- 이 글은 미세기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처음하는어린이손바느질#미세기출판사#소근육#집중력#가방#팔찌#손인형#바느질#털실#바느질연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