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띄우미
김수경 지음 / 달그림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달띄우미
저자 : 김수경
출판사 : 달그림

처음에 책을 받자마자 아이와 함께 읽어봤다.
마지막으로 갈수록 울컥하게 만드는 따뜻함을 지닌 책.
진정한 가족이 어떤가를 제대로 알려준다.
가족이라면 많은 사랑을 주며 차근차근 한 단계씩 성장하는 것을 지켜봐 줄 텐데 책에서 두지는 혼자 남겨져 많이 외로운 존재였다.
남들과 조금 다르다 하여 혼자 남겨졌는데 두지와 모든 것을 함께 하며 진정한 성장을 이루도
록 관계를 맺는 사람이 나타난다.
피가 섞인 가족이라도 남들과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일 때 외면하며 사랑을 주는 것을 포기하는 모습이 뉴스에서 종종 나온다.
남들과 다르다 해도 그 아이가 스스로 무엇이든 시도하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모습이 진정한 가족이라 생각한다.
따뜻함과 사랑은 누구든 바로 서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동력이 된다고 본다.
엄마로서 아이가 스스로 무엇이든 시도해 보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는지 생각해 보게 됐다.
사랑한다는 표현은 자주 하는데 엄마로서 너무 다 해 주려 하진 않는지, 아이가 해 볼 수 있는 것도 막지는 않는지 잠시 생각도 하고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쓸모없어 버려진 것들로 자신을 돌봐준 존재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 자신이 받았던 따뜻함에 대해 보답한 두지의 마음이 예뻐서 우리도 달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처음엔 하얀 종이에 그려서 모양 따라 잘라 투명 테이프에 붙이고 불빛을 비춰봤는데 자른 모양만 보이고 달의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
다시 고민하다가 테이프를 두 줄로 잘라 동그란 테이프에 붙이고 네임펜으로 달을 그려 불빛을 비추니 보인다.
아이에게 항상 사랑과 응원을 받는 나인데 달을 한 번 만들어주고 싶어서 여러 가지를 보여주고 선택하도록 했다.
아이가 예쁘다고 선택한 달을 만들어서 보여줬더니 좋아하는 우리 딸.....❤️

달띄우미 책으로 마음에 드는 장면 만들어 달라고 하길래 선택하라고 했더니 이 장면을 선택한다.
엄마랑 마음이 잘 통한 딸👏👏
가운데 그림은 색종이와 스케치북으로 잘라서 만들고 왼쪽과 오른쪽은 그려서 색연필로 색칠을 했다.

진정으로 관계를 맺는 법과 따뜻한 가족이 어떤가를 알려주는 책.
아이와 함께 읽기를 추천🫶❤️

- 이 글은 달그림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달띄우미#달그림출판사#두더지#달#따뜻함#관계#가족#성장#독후활동#책육아#그림책추천#유아그림책추천#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