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작은 행복을 써봐요 - 마음을 돌보는 100일 필사책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뭐가 그리 행복한지 세상 다 가진 듯 웃고 있는 해맑은 미소의 푸와 친구들을 보면 미소가 절로 난다.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

아주 보통의 하루에서 작은 기쁨을 발견하고 행복 버튼을 누르게 하는 책 속 문장들은 마음을 포근하고 단단하게 한다. 니체 철학과 논어의 가르침까지 담고 있어 놓치고 있던 일상 속 큰 가르침을 전해준다.


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지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푸와 친구들 일러스트가 담긴 필사 페이지는 100일 동안 필사하는 동안 미소 지으며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자전거는 바퀴를 돌릴 때 균형을 잡는 것이 가능해진다. 일상도 그렇다. 바람에 흔들려도 삶의 균형을 잡게 하는 글귀들이 들어있다.



사소한 일에 신경 쓰일 때, 타인의 시선이 두려울 때, 하루의 끝에 잘한 일보다 후회스러운 일이 더 많다고 느껴질 때 필사책의 글귀들은 주눅 들지 말고 자책하지 말라고 마음을 다독여준다.

주변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모습을 지키라고 한다. 인생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오늘 어떤 마음을 한 스푼 듬뿍 담아서 채울 것인가 긍정적인 마음 한 스푼을 꾹꾹 눌러 담게 한다.


위기를 이겨내는 긍정적인 마음, 진심으로 즐기는 마음,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마음들을 채워 넣게 한다.

친구와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도 소중하지만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도 소중하다.

인생에 필요한 배움, 건강한 삶의 비결, 자신을 지켜내는 현명함 등 자신의 마음을 비춰보고 나의 삶에 필요한 지혜와 에너지를 얻게 한다.

곰돌이 푸가 좋아하는 달콤한 꿀 한 스푼 같은 행복글을 가득 채워 행복 꿀단지를 끌어안게 한다. 행복은 다른 누군가가 아닌 오로지 나 자신만이 담을 수 있는 것이다.

고단한 삶을 묵묵히 걸어가는 나를 다독여주고 응원해 주는 문장들이 오늘 누군가에게 상처받았던 말 따위는 고이 접어 날려버리라고 위로를 건넨다.

현명한 삶을 살게 하는 조언과 용기들은 자신을 믿고 나의 소중함을 깨닫게 한다. 타인의 행복을 탐하고 흔들리는 나를 알아차리고 나의 행복을 담아 끌어안게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나는 어떤 삶을 살아가고 싶은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오늘 삶을 돌아보고 내일의 삶을 준비하게 하는 100일의 필사 공간은 나를 채워가는 발걸음의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민들레 홀씨를 백 개 불어 퍼트리면 천 개의 민들레가 피어난다. 나의 마음 밭에 행복의 씨앗을 심는 백일의 필사 시간이 모여 조금 더 나은 나로, 조금 더 자신감을 얻고 삶의 균형을 얻는 시간이 된다.

푸와 피글렛 그리고 그의 친구들처럼 삶의 구석구석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마음을 활짝 여는 시간이 될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과 행동으로 힘이 나는 하루를 선물하는 필사책으로 나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