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건 죽음
앤서니 호로위츠 지음, 이은선 옮김 / 열린책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작보다 강력해진 미스터리에 맞서는 호손과 호로위츠 콤비의 두 번째 수사기록.

모두가 거짓말을 하고 비밀은 죽음을 불러온다.

흡입력과 몰입감이 가득한 소설은 마지막까지 예상 못 하는 블랙홀의 스토리 속으로 독자를 끌고 들어간다.

호로위츠는 목숨을 잃을 뻔하면서 첫 책의 원고를 탈고하고 출간을 기다리는 중이다.

그가 주인공으로 책을 쓰고 있는 전직 경찰인 탐정 호손과 새로운 사건을 맡는다.

​변호사인 리처드 프라이스의 사건이었다. 그와 이혼 소송중이였던 안노 아키라는 소설가이자 시인이었다. 부커상 최종 후보까지 올랐다. 식당 한복판에서 프라이스의 머리에 와인을 부었고 병으로 치겠다고 협박까지 했다.

프라이스는 와인병에 맞아 살해당했다. 벽에는 182라는 숫자가 페인트로 써져있었다.

호로위츠와 호손은 사건의 수사를 시작한다. 벽에 써진 숫자의 의미는 무엇일까?

​리처드슨 부인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였고 리처드와 가깝게 지낸 친구였다.

첫 용의자는 리처드의 전부인 아키라였다. 프라이스의 파트너는 사무실에 침입한 사람이 있었다고 했다. 파란색 안경을 쓰고 얼굴에는 피부 트러블 같은 게 있었다고 했다.



리처드슨 부인의 아들 콜린은 리처드의 대부였다.

리처드의 친구 테일러는 리처드를 만나러 왔고 킹스크로스역에서 달려오는 열차 앞으로 떨어져 사망했다. 살인사건이 벌어지기 스물네 시간 전에 옛 친구 테일러가 죽은 것은 우연의 일치일까?

​수사중 2007년 테일러와 리처드, 찰리가 동굴 탐사를 하다가 찰리가 죽었다는 사실을 테일러 부인을 통해 알게 된다.

테일러는 완쾌하기 힘든 병에 걸려있었고 수술비가 필요했다. 부인의 등쌀에 7년 만에 친구 리처드에게 찾아갔었다.

테일러는 죽기 전에 자살 다리 앞에서 사진을 찍었다. 그의 죽음은 자살일까? 타살일까?

동굴 탐험 중 물살이 들이닥쳐 죽은 찰리의 죽음은 불가피한 것이었을까?

​프라이스 살인사건은 6년 전 거기서 벌어진 동굴 탐사와 연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나의 생각도 두 부인 중 한 명이 죽인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리처드는 얼마 전부터 자신의 유언장을 고쳤다. 유언장에서 배제될 위기에 처한 부인이 살인 용의자일까? 다시 사건은 줄타기하듯 양쪽을 건너가게 된다.

호손은 용의자들의 거짓말을 족집게처럼 집어낸다.

​리처드 프라이스에게 와인을 부었을 때 같이 저녁을 먹고 있던 출판업자도 리처드 변호사와 만난 적이 있었다. 리처드가 죽기 전 부인과 통화를 한 시간은 8시였고 <여긴 어쩐 일로> <조금 늦었는데>라는 말을 하고 전화를 끊었다.


동굴에 갇혔던 세 사람은 모두 죽었다. 여기에 어떤 연결고리가 있을까?

처음 용의자는 여섯 명이었다가 다섯 명으로 줄었다. 그런데 다시 여섯 명으로 늘었다. 호손은 범죄의 패턴을 찾아야 범인을 찾을 수 있다고 했고 범인은 둘 중 하나라고 했다.

호로위츠는 퍼즐을 맞췄다고 생각했다. 호손은 그가 헛다리를 짚어도 일부러 그냥 두었다.

프리이스 살인사건은 웨이홀에서 벌어진 사건과 연관이 있거나 이혼소송과 연관이 있는 것이었다.

이쪽 저쪽 호로위츠가 헛다리를 짚을 때마다 덩달아 헛다리를 짚곤 했다.

호손이 진짜 범인을 밝혀내고 그 추리 과정을 이야기할 때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그의 추리는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었고 범인은 생각조차 못 했던 인물이었다.

추리소설을 자주 접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래서 추리 소설을 읽는구나 싶었다.

반전에 반전과 경악하게 되는 결과는 독자를 숨 막히는 몰입감과 미스터리 속으로 몰아넣는다.

182의 추리 또한 호리위츠의 추리가 맞아 보였지만 비밀의 정체와 진실은 독자가 상상할 수 없는 미스터리였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점점 궁금해지고 미궁 속으로 빠지는 스토리는 마지막 장까지 책을 손에 놓지 못하게 한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추리소설을 좋아하시는 분

▶ 에드거 수상작인 추리소설을 읽고 싶은 분

▶ 추리소설의 퍼즐을 맞춰보고 싶은 분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