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멋진 2군 아빠>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의 멋진 2군 아빠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최고가 되고 싶지만,

살다보면 인생에 굴곡이 있게 마련이지요.

어린 찬엽이는 1군이 아닌 2군 아빠를 몹시도 부끄러워합니다.

그래서 단짝 친구에게도 아빠가 2군이라고 이야기하지 못하고,

그냥 부상중이라 올스타전에 출전하지 못했다고 이야기하지요.

 

아빠는 고등학교 때 잘나가던 야구선수였지만,

불의의 사고로 2군에 머무르게 되었지요.

그런 아빠를 부끄러워하다가 결국 찬엽이가 아빠를 이해하고,

아빠가 경기하는, 아무도 찾지 않는 2군 야구 경기를 단짝 친구와 엄마와 함께

응원하러 가면서 끝이 나네요...

 

나의 멋진 2군 아빠는 찬엽이의 마음과 아빠의 마음을 여과없이 번갈아가며 볼 수 있어서인지,

책을 읽는 입장에서는 이 둘의 마음을 모두 공감할 수 있겠더라구요.

 

가족이라면 누구보다 더 잘되길 바라지만,

그보다 앞서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어린 마음에 아빠가 부끄러웠지만,

아빠의 인생을 알게되면서 아빠를 이해하게 되는 찬엽이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