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하트 : 하늘을 나는 생쥐의 세계 일주 - 멀티버스 인물동화 독깨비 (책콩 어린이) 87
토르벤 쿨만 지음, 이평윤 옮김 / 책과콩나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엔 아무런 사전 정보 없이 책을 보게되었어요.
토르벤콜만 작가님은 알고봤더니 정말 유명한 작가님이시더라구요.
그리고 책을 읽고나서 에어하트라는 실존인물의 이야기 찾아보게 되었어요.
작은 생쥐가 우표속에있는 아프리카에 사는 거대한 고양이 그림을 발견했어요. 그리고 그 생쥐는 아프리카에 가고싶다는 꿈을 꾸게되요.
그렇지만 다른 생쥐들은 생쥐는 하늘을 나는대신 땅을 파며 살아야 한다며 작은 생쥐의 꿈을 비웃어요.
다른 이의 꿈을 비웃는 것은 꿈꾸는 사람을 좌절하게 만들어요.
그렇지만 작은 생쥐는 좌절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생쥐 비행사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비행기를 만들어내고 마침내 하늘로 날아오르죠!!
작은 생쥐가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편지를 보내는데 어느날 갑자기 연락이 끊겼어요.
작은 생쥐가 사라진 것이죠.
그러던 어느날, 편지 한통이 왔어요.

" 저는 행복한 곳을 찾았어요. 이 곳에는 저처럼 비행을 사랑하는 젊은 인간 여성이 살고있어요. 이 사람도 세계 일주가 꿈인 것을 보면 어쩌면 그때 당신이 에어쇼에서 본 사람일 수도 있겠네요. 이 사람의 이름은 어밀리아 에어하트예요."

작은 생쥐의 세계 여행 마지막에 에어하트를 만나게 되요.
단순하게 에어하트를 소개하는 책이라면 흥미가 떨어졌을 수도 있는데 생쥐의 모험을 함께 하면서 마지막에 에어하트를 만나게 되는데 책을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게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은 더 다양한 직업이 있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어떻게 보면 아이들의 꿈이 비슷한 경향이 있어서 아쉽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생쥐의 꿈과 모험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이 있고 아이들이 더 많은 꿈을 꿀 수 있도록 자극하는 그림책을 함께 읽어본다면 지금보다 더 넓고 깊은 시선으로 아이들의 미래를 더 풍요롭게 꿈꿀 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 여름방학동안 아이들의 더 큰꿈을 위해 가족이 함께 읽어보면 좋을 그림동화책으로 추천드려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