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 잡을 거야 미래엔그림책
한솔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어릴때는 엄청 계획적인 사람이었어요.
학생때는 스케쥴표도 스스로 작성하고 체크해가며 생활했었거든요.
그리고 여행 할때도 계획을 세우는것을 좋아했었어요.
그런데 성향도 변하더라구요.
이제는 여행할때 계획을 자세하게 세우지 않게 되었어요.
아이들과 다니면 변수가 엄청 많이 생기고 계획대로 되는 일이 많이 없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큰 틀만 세우고 자세한 계획은 세우지 않게 되더라구요.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바람을 잡을거야>라는 그림책이예요.
<바람을 잡을거야>는 아이들만을 위한 그림책이 아니라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오래오래 볼 수 있는 평생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른들이 읽어도 충분한 감동을 받고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는 그림책이었어요.
한솔 작가님은 서울대 서양화과 출신작가님이시고 다른 책으로 <우리 함께 있어> , <불안구슬> 이있어요.

그림책에 나오는 두더지씨는 아주아주 계획적이예요.
모든것을 계획하고 계획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고 해요.
마치 저의 어린시절같은 아주아주 계획적인 두더지씨의 일상이 너무 아름다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요.
두더지씨의 일상을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가득했어요.
뿐만 아니라 그림책의 이야기가 힐링이 되는 내용이라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책이었어요.

그림책을 읽고 나서 아무리 완벽한 계획을 세워도 바람처럼 내가 계획한다고 내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 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속상해하거나 힘들어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아이들과 이야기 나눠봤어요.
그리고 큰아이는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계획은 꼭 필요하다고 한마디 해주더라구요 ㅎㅎㅎ

<바람을 잡을거야>를 보면서 어른들이 읽으면 더 좋겠다 싶은 그림책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바람을 잡을거야>를 읽으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갖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부모님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