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글부글 과자 공장 로티프렌즈 감정 그림책
유하은 지음, 비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글부글과자공장 #로티 #롯데월드 #로티프렌즈 #그림책 #그림책추천 #감정 #유하은 #비비 #도서협찬

누나와 놀이를 하다가도 누나의 상황과 감정은 상관없이 본인의 감정에만 집중해서 화를 내거나 토라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롯데월드를 다녀온적이 있는 친구들은 누구나 다 알 수 있는 로티프렌즈 그림이 가득한 그림책을 아이와 읽어봤어요.
《부글부글 괴자공장》은 로티와 친구들 숲속 어딘가에 할머니의 할머니, 또 그 할머니의 할머니로부터 내려오는 과자공장을 찾아 여행을 떠나며 시작되요.
한입만 먹어도 행복이 몽글몽글 차오르는 마법의 과자가 만들어진다고 해요.
과자가 얼마나 달콤하고 맛있으면 행복이 몽글몽글해질까요?
그림책에 나오는 로티와 친구들의 캐릭터가 모두 귀여워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귀여운 그림속에서 웃긴 모습을 찾아내면서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과자공장을 찾아서 들어갔더니 춤추는 초콜릿 분수, 반짝반짝 별사탕 가로등, 솜사탕 퐁퐁 솟아오르는 회전목마, 케이크를 싣고 돌아가는 대관람차, 오렌지주스가 쏟아지는 폭포까지!!!
아이들이 꿈꾸는 환상속의 마을같아요.

과자공장의 감정연구원 카멜레온 아저씨가 아직 먹으면 안된다고 말한 과자를 먹어버린 그리피는 얼굴까지 빨개지면서 계속 화를 내고있었어요.

친구들이 먹은 과자는 연구에 실패한 하나는 맛 양념이 들어간 과자였어요.
그래서 화를 조절하지 못하고 계속 화를 내게 된것이었죠.
그때 로티가 친구들에게 화를 가라앉히는 방법을 말해줬어요.
<화가 날때 눈을 감고 열까지 세면 조금 괜찮아 진다.>
친구들은 스스로 화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웠어요.

친구들은 어지럽혀진 과자공장을 모두 함께 청소하고 정리했어요.
그때 달콤한 향기가 났어요.
드디어 마법의 과자를 찾았어요.
이 과자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그리고 이 과자는 어떤 맛일까요?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면서 예쁜그림에 눈이 행복했고 로티와 친구들이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는 부분에서 마음이 행복했어요.
아직 아이는 감정을 잘 조절하기 어려워해요.
어른들에게도 쉽지 않은 일이죠.
그래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감정을 조절해야 하는 이유와 감정을 어떻게 조절하면 좋을지 힌트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부글부글 과자공장>을 읽으며 이야기 속 귀엽고 사랑스런 로티와 친구들의 과자공장 여행을 통해서 아이들이 좀 더 기분좋고 행복하시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