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법 - 마음의 힘을 키우는 25가지 철학자의 생각 청소년을 위한 자기 계발 시리즈
알랭 드 보통.인생학교 지음, 백현주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학이 어려운 어른들에게도 그리고 철학이 무엇인지 접해보지 못한 어린이들에도 읽기쉽고 재미있게 철학을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우선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많은 철학자들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유명한분이지만 철학자인줄 몰랐던 분들도 있었고 처음 들어본 철학자들의 이름도 있었어요.
또한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차례를 보면 유명한 철학자들과 그들이 어떻게 생각했는지 대한 야기가 나와요.
처음에는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읽어야 하나.. 싶었지만 차례를 보고 읽어보고 싶은 부분을 먼저 살펴보았어요.
아이도 관심가는 부분을 골라서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은 엄마에게 읽어보라고 권해주기도 했어요.
같은 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 이런 부분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어이도 엄마가 같은책을 함께 읽으니 더 잘 읽고 책읽는 시간을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처음 철학이 무엇일까라는 화두로 시작해서 어려울까 걱정했지만 정말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되어있었어요.
어리석은 대처와 지혜로운 대처가 나오는데 이부분도 정말 추천 하고싶은 부분이예요.
꼭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읽어보시길^^
현명한 엄마가 되고싶은데 쉽지않잖아요.
이부분을 읽을때 좀 더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하고싶단 생각을 하게되었어요.
아이도 엄마도 100배 공감하며 읽었던 부분이예요.

"우리는 왜 미룰까?"

공감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이부분을 읽으니 아이의 행동이 조금은 더 이해가 되더라구요.
미루는 사람은 게으른것이 아니라 완벽주의자 일수 도 있으며 완벽하게 하지 못할까봐 걱정하고 있어서 시작하지 못 할 수도 있다...
같은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이해하느냐가 큰 차이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알수있었어요.
단순하게 조언만 해주는 책이 아니라 어렵고 힘겨운 상황에 넣었을때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예를 들어 설명해주고 있어서 실질적으로 더 도움이 되어주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