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3 - 비공식 전기 발명 대결 내일은 발명왕 43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 가보면 나달나달 거리는 책이 있어요.
아이들이 험하게 봐서 그런것이 아니라 인기만점인 책이라 그런거더라구요.
학교 도서관 봉사를 하다보면 아이들의 취향과 요즘 인기있는 책을 자연스럽게 알게되더라구요.
여러번의 보수로 책이 누더기 같지만 여전히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책.
이번에 소개할 책도 도서관 인기 만점 책 중 하나예요.
<내일은 발명왕> 과학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도 한번은 들어봤을 책이죠?
과학을 조금이라도 좋아하는 아이들은 여러번 읽고 또 읽는 친구같은 책이예요.

내일은 발명왕은 초등 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꼭 알아야 할 교과서 속 핵심원리를 만화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학습만화예요.
어려운 원리를 글로만 공부하면 너무 어렵고 기억에 남지도 않는데 학습만화로 접하게 되면 공부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이야기로 받아들이더라구요.
저희 아이들도 이렇게 과학의 원리를 이해한 부분은 학교 과학시간에 공부할때 정말 쉽고 재미있게 이해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딱딱하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흡수하게 되는것 같았어요.

이번에는 피뢰침, 압전 소자, 실팽이 발전기 등의 발명품을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이론을 접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사실.. 압전 소자와 실팽이 발전기는 저도 책으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책을 읽다보니 새로 알게되는 것이 많아서 아이보다 어 흠뻑 빠져서 읽었던 같아요.
평소에 큰 관심이 있던 분야도 아닌데 읽다보니 흥미도 생기고 더 깊게 알고 싶어지기도 하더라구요.

내일은 발명왕 책에는 항상 실험 카트가 포함되어 있어요.
책에 나온 실험을 직접 해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죠.
이번 실험 키트는 압전 소자 발전기 만들기 예요.
압전 소자와 LED전구를 이용해 압전 소자 발전기를 만들어 보고 압전 효과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어요.
직접 만들고 전구에 불이 반짝 들어올때 얼마나 기뻐하던지 ㅎㅎㅎ 근데 불빛이 정말 짧게 나와서 집중해서 봐야해요 ㅎㅎ

결승에 진출할 두 짐이 결정되면서 대결장에는 희비가 엇갈리게 되요.
한국 B팀과 영국팀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어요.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한 독일팀의 헬기가 경기장을 뛰쳐나가게 되요.
갑자기 내리친 별장에 본부는 정전이 되고 연구팀의 주가 한국B팀에게 비공식 대결을 제안해요.
대결 주제는 "전기"
두 팀의 멋진 비공식 대결을 책으로 확인해보면 그 과정이 정말 재미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뛰쳐나가 헬가의 행방과 결승전이 기대되는 44권도 손꼽아 기다려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