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오싹 과학 미스터리 1 - 뱀파이어의 비밀 : 피 국립과천과학관 어린이 과학 시리즈
이혜선 지음, 김완진 그림 / 상상아카데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야기 책이예요.
그렇지만 과학책이기도해요.
그림과 컷만화도 들어있어요.
유나와 주영이는 시후를 만나면서 사건이 시작되요.
한여름에도 긴팔 후드티를 입고다니는 시후... 더운날 왜 이렇게??
궁금증이 생기고 상상을 하게 만드는 대상이예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충분히 상상하고 흥미로울 수 있는 소재인 뱀파이어 설정이 정말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내가어릴때도 뱀파이어가 있을것 같았는데 여전히 지금도 초등학생들은 그럴수도 있을것 같다고 상상한다니... 그 이야기가 여전히 아이들에게 흥미롭다니!!! 왠지 공감대 형성이 바로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랑 시간가는줄 모르고 수다를 떨었어요 ㅎㅎㅎ

이 책에는 뱀파이어 이야기만 나오는게 아니예요.
미스터리를 풀면서 피에 얽힌 과학 지식을 함께 알 수 있어요.
그 부분이 아이도 엄마도 정말 좋았어요!! 알고있던것은 좀 더 자세하게 알게되었고 몰랐던 것을 새롭게 배울 수 있었거든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그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고 반전에 놀라고!! 초등학생들이 읽어보면 과학적 사실과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 흠뻑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를꺼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