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연필 저학년은 책이 좋아 37
이미현 지음, 김미연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만 봐도 알록달록 싱그러운 이야기가 펼쳐질것만 같은 #천재연필
받아쓰기 너무어려운 슬찬이...
(우리아들도 그런데..흑흑 ㅠㅠ)
받아쓰기 점수는 늘... 40점.. 친구인 호랑이와 건호역시 비슷하다..
받아쓰기 시험을 위해 엄마랑 연습을 하고는 있지만 슬찬이 머릿속은 친구들과 놀생각으로 가득 차있다..
우리집에도 공부하는 내내 종이접기 할 생각~ 그림그릴생각으로 하는둥마는둥 하는 귀염둥이가 살고있는데.. 남일같지 않았다 ㅋㅋㅋ
책을 읽다가 아!! 이건 우리 막내랑 같이 읽어봐야겠다!! 란 생각이 들었다. 일단 멈추고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함께 읽었다.
아이역시 엄마가 읽어주는 또래 아이의 이야기가 재미있는지 생각보다 집중을 하며 들어주었다.
글이 많았지만 알록달록 예쁘고 귀여운 그림들이 한몫을 톡톡히 해준것 같다.
우리아기가 이걸 보면서 " 나도 100점 받아서 친구들이 부러워하고 멋지다고 해주면 좋겠다!!" 라고 말을 했다.

우리아이 학교에서는 아직 받아쓰기를 하지 않는다.
1학년의 상징과도 같은 받아쓰기를 안하다니...
2학기부터 하신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자 했더니 싫다고 내뺀녀석이 받아쓰기 100점은 받아보고싶은가보다 ㅋㅋㅋ

천재연필이 있으면 좋겠다고 부러워했다.
그러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천재 연필이 없어도 있는것 보다 더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싶어졌어요. 그리고 노력을 하다보면 천재연필이 있는 사람보다 내가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것 같아요. 그러기 위해서 더 많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라는 멋진 소감을 말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