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 3 : 감사 편 - 문해력 어휘력 발달 프로젝트 문어 3
초등문해력교사연구회 지음, 박영 그림 / 픽(잇츠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느낌♡

교재에 나오는 지문이 내가 읽은 동화책 내용이라 왠지 더 재미있는 느낌이었고 짧은 지문을 읽고 문제도 풀 수 있고 글쓰기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공부하기 좋은것 같다. 학교에서 짧은 글짓기를 많이 하는데 이런거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았다. 미리미리 연습을 해보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 글쓰기부분도 있어서 짧은글을 쓰는 연습까지 한권으로 끝낼수 있는게 장점 같다.

교재안에 그림이 귀여워서 공부하는 문제집을 보고있는데 기분이 좋았다.

지문에 있는 동화를 보고 흥미를 느껴서 안읽었던 책은 찾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저희는 문어를 이렇게 활용했어요.



우선 큰아이는 교재에 나온 지문을 읽고 본인이 안 읽었던 책중에 흥미를 느끼는 책을 찾아서 읽어보고

둘째는 아직 문해력 교재를 풀기에는 좀 힘들어해서 지문을 소리내서 읽어보고 글씨바르게 쓰기 연습을 했어요.

지문을 열심히 읽으면서 준비하면 내년에는 교재를 제대로 활용해 볼 수 있을것 같아서 아주 기대가 됩니다.

큰아이는 고학년들도 이렇게 동화책지문으로 공부할 수 있는 독해교재가 있으면 재미있을것 같다고 부러워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