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1 - 구름 문방구를 지켜라
강효미 지음, 김경희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똥볶이 할멈>의 강효미작가님의 신작!!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책을 받자마자 앉은자리에서 휘리릭!! 깔깔거리며 읽어내더라구요.
에피소드들이 아이들이 읽으면서 빵빵 터질만한 웃음코드를 딱딱 알고 터뜨려주더라구요.

소방새루이가 나오는데 루이와 오케이소방관의 엉뚱하고 귀여운 대화들이 읽고있으면 저절로 웃음이 나오네요!!

미래의 사건사고를 예고하는 라디오는 엄마에게는 드라마를 떠올리게 해서 좀더 재미있었어요 ㅋㅋ
아이는 모르는 이야기라 설명해주다 포기했지만 ㅋㅋ

오케이 소방관은 너무 열심히 활동을 해요. 그런데 사람들은 오케이 소방관때문에 구름시가 더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그로인해 오케이소방관은 그만둘 생각까지 하죠.
그러나!!! 그동안의 오케이 소방관의 활약이 결국에는 구름시를 위한 일이되었고 오케이 소방관은 다시 용기를 낼 수 있게 되었어요!!

우리아이들도 좌절하고 실패할 때 다시 일어 날 수 있는 용기를 오케이소방관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실패하는 과정이 우리를 얼마나 단단하게 만들어주는지 그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을것 같아요.

저희아이는 문장이 너무 재미있게 쓰여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다고 좋아했어요. 엄마가 읽어봐도 작가님의 필력이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 같이 지루할 틈이 없고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책을 덮을 수 없게 만드는것 같아요!!
그래서 말인데요~ 2권은 언제 나오죠?
초등아이들에게 소풍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죠?? 궁금해서 잠 못 이루는 아이들을 위해 2권을 빨리 만날 수 있게 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