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강낭콩 이야기친구
김원아 지음, 이주희 그림 / 창비교육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던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의 김원아 선생님의 신작!! <나와 나의 강낭콩>
귀여운 책표지를 보고 책을 읽기전에 아이와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상상하며 이야기를 나눠봤어요.
엄마는 처음엔 강낭콩속 그림이 엄마아빠아이 이렇게 한가족인줄 알았어요. 그리고 가족이야기가 나올꺼라 상상했죠^^

책에는 이준영, 오기훈, 서지우 세명의 친구들이 나와요.
강낭콩 키우기를 하게된 4학년 교실안에서 벌어지는 사건사고. 그리고 그일들을 슬기롭게 풀어가는 아이들의 맑은마음과 우정. 그리고 성장.
준영이의 마음을 따라가며 읽다보면 마음이 찡해지기도하고 아프기도하고 슬퍼지기도 해요.
아이가 바라보는 엄마가 어떤 모습인지 알게되고 그 마음이 너무 귀하고 고마워서 눈물이 나오더라구요.

우리아이도 학교 교실에서 이러한 갈등과 여러가지 문제들을 맞닥드리며 지내고 있을텐데.. 강낭콩처럼 알차게 단단하게 성장해나가길 바라게 되었어요!!

책을 읽고 우리집에서도 식물 키우기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식물의 한살이 관찰일지를 이용해서 각자 원하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어요!!
초등과학교과서 연계활동으로 함께 해보면 더욱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