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사업가 그레그 책이 좋아 3단계 25
앤드루 클레먼츠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브라이언 셀즈닉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그레그는 <사업가>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꼬마에요. 우리아이와 비슷한 또래의 그레그는 돈 버는 재능으로 가득한 아이에요.
우리아이가 이 점에 반해서 몰입해서 읽은것 같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그레그와 비슷한 점이 몇가지 있거든요. 저희아이는 책을 만들고 있어요. 아직 진행이 많이 되진 않지만 계속해서 뭔가 쓰고 만들고 하는 아이에요.
책속에 나오는 그레그는 진행 속도가 빠르죠.
재미있는 책을 만들어서 돈을 번다는 것이 가능하구나!! 느꼈는지 요즘은 좀 더 열심히 책을 만들어 보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며 만들고 쓰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그저 대단하죠.
부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그레그의 모습을 통해서 아이도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되었나봐요.
자신도 그레그처럼 노력해서 해내고싶은 마음과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겠다고 하네요.그리고 자신도 그레그처럼 부자가 되고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고 하요.
책을 써서 부자가 되서 세계곳곳을 여행도 다니고 좋은일도 많이 하고싶다고 말하는 아이의 얼굴이 웃음과 행복으로 넘쳤어요.
두꺼운 책을 그림도 별로 없는 그런책을 읽어냈다는 뿌듯함과 함께 부자가 되고싶다는 새로운 꿈도 얻었으니까요^^
엄마가 읽을때도 책이 제법 두껍지만 이야기 전개가 재밌어서 술술술 책장이 넘어가더라구요.
또한 경제가 그렇게 어려운것이 아니고 생활 속에서 충분히 경제를 느끼고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두껍지만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가득해서 아이들이 시작만 한다면 끝까지 읽는것은 시간문제인 책이에요.

경제는 어릴때부터 친숙해져야 한다고 하더라구요.이야기책으로 부터 시작해보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