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이 된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큰 스푼
민병덕 지음, 강화경 그림, 이성섭 감수 / 스푼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헌 윤봉길> 표지에서도 느껴지는 강직함.
그리고 믿음직스러움!!
그리고 이 책은 위인전이기도 하면서 이야기 책이기도 하고 역사적 사실을 알려주는 역사책이기도 하더라구요.
크게 3부로 이루어져있어요.
1부 일본을 꾸짖는 아이
2부 농촌 계몽에 나섰다
3부 독립운동가의길로
어린시절부터 독립운동가가 되기까지 이야기로 시작되서 몰입감이 좋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위인전이 재미없다고 느끼는 어른들도 쉽게 접하기 좋아요. 저는 아이들책을 어른들이 꼭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아이들책은 책안에 이야기와 감동 , 재미 그리고 교훈까지 모든것이 쏙쏙 들어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거든요.
이런 자료들이 장마다 들어있어서 역사적 자료를 충분히 볼 수 있어요. 이런 자료를 읽으면서 역사공부 뿐만아니라 아이들에게 독립운동가님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요.
윤봉실의사의 생애를 연표로 정리해둔 부분이 있어서 한눈에 정리해보기도 좋아요.
아이와 함께 위인전을 읽는 날이 오네요.
위인전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의 역사, 위인들의 이야기 그리고 시대의 흐름이야기까지 지금보다 더 많은 대화의 주제가 생기더라구요. 이런 상황이 재미있기도 하고 뿌듯하기도하고 시간의 흐름과 아이의 성장 그리고 나의 나이들어감이 실감나는 시간이었네요 ㅎㅎㅎ
곧 3월이죠?
아이들과 함께 우리나라 역사이야기나 위인전을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만들어보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내일은 없다.>라는 말처럼 지금의 우리 삶을 평안하게 만들어준 과거의 분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시간이 꼭 필요한것 같아요.
매일 그럴 순 없다면 국경일에만이라도 그런 시간을 꼭 만들어보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