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과학 이야기 - <메종드사이언스>의 인스타툰으로 이해하는 과학 세상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이송교 지음 / 북스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핑크빛 예쁜 책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죠?
엄청 두꺼운 책안에 과학이 가득 담겨있어요.
책을 펼치기 전에 심호흡을 했어요. 얼마나 어려울까.... 걱정이 앞섰던것이 사실이거든요.
막상 책을 펼치니!!귀여운 그림이 먼저 친절한 설명을 시작합니다. 만화로 재미있게 알려주고 줄글이 이어지는 형식이라 막연하게 과학이 막막하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저와 비슷한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시작해 볼 수 있는 책이예요.

일단 시작을 하니 잘 읽히더라구요.
1부는 우주
2부는 뇌와 마음
3부는 생명
4부는 기후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설명해주고 있어요.
어려운 설명을 만화로 간략하게 재미있게 먼저 볼 수 있어요. 그것만으로도 대략의 이해가 충분히 됩니다. 좀 더 심도깊은 설명은 이어서 나오는 설명을 읽어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요.
그림으로 보니 한눈에 설명이 쏙쏙 들어오죠?

일단 그림이 정말 귀여워서 아이가 같이 보면서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 그러다 본인의 관심사가 등장하면 금새 몰입해서 책속으로 빠져들어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아이가 과학에 관심을 갖고 흥미있어 하는 모습이 때로는 대견하기도 하고 귀엽기도하고 신기하기도 하더라구요.
생명파트는 엄마인 저도 너무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었어요. 같이 보고 읽으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을 나누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공감대 현상도 하고 아이의 궁금증을 함께 해결해 보는 시간도 가장 보았어요.
기후파트를 읽을때는 아이의 걱정이 엄청 컸습니다. 아이가 기후와 환경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앞으로의 기후와 환경문제에 더 관심이 갖고 이 문제를 어른들도 아이들도 좀 더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얼마나 열심히 말하던지 ㅎㅎㅎㅎ

아이의 모습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시간 이었어요.
이렇게 살펴본 책은 우선 과학이 막연하게 어렵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또한 아이들과 함께 읽기도 좋게 만들어졌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그림이 정말 귀엽게 그려져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과학이야기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