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필수 한국사
지호진 지음, 방상호 그림 / 올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때 이미 배웠었죠.
근데 그땐 왜 이리 어렵고 무슨말인지 모르겠고 힘들었는지 몰라요. 물론 지금도 한국사는 잘 알고싶고 잘 하고 싶지만 어려운 분야예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좀 부끄럽기도 하구요. 어른들은 충분히 잘 하리라 기대하는 아이들에게 엄마 역시 너희와 별반 다르지않다라는걸 말하는 순간.. 아이들에게 받는 존경을 잃게 될것만 같은..느낌..
엄마도 한국사 공부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는 요즘 입니다.
이번에 읽게된 <한권으로 끝내는 필수한국사>는 장말 한국사의 중요한 포인트를 한권으로 쭈~~욱 살펴볼 수 있더라구요.
선사시대부터 시작해서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적 사실을 일목요연하게 정말 잘짜여진 구성이었어요.
흐름을 파악하고 중요한 포인트를 이해하기 충분했고, 좀 더 깊이있게 알고싶으면 더 찾아보면 좋겠더라구요.
각 시대의 시작전 가장 앞페이지에 그림과 연표로 중요한 사건을 표시해주고 있어요.
꼭 알아야 하는 포인트인것이죠. 이런 세심한 구성도 책을 읽는 독자입장에서 좋았던 점이예요.
그냥 보는것도 좋지만 시대순으로 정리하면서 읽고 보고 기억하는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아이가 특히 좋아했던 부분중 일부를 살펴보면 종묘와 사직 그리고 세종대왕의 꼽을 수 있어요.
특히 존경하는 인물이 세종대왕님이신데 이부분을 읽을때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함께 읽어본 엄마도 조선시대의 읽을때는 아는부분도 재미있게 잘 모르는부분도 흥미롭게 읽었고 몰랐던 점도 많았고 그래서 배우게 된것도 많았던 책이에요. 그래서 더 알고싶고 더 공부하고싶게 만들어준 책이기도 하죠^^
그냥 평범한 줄글로만 쓰여진 책이 아니라서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메세지 형식으로 대화체로 쓰여진 부분도 나오고 사진자료들도 많이 나와서 읽는 재미와 보는재미 두마리 토끼를 잘 잡은것 같아요!!
교과서연계표시도 잘 되어있어서 초등학생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더욱 좋을것 같아요.
저희아이도 읽고싶은 부분을 골라서 읽으면서 재미있게 읽고 사회수업 시간에 도움이 많아 될것같아요 친구들도 읽어보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저도 열심히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