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너는 금융 부자로 살아라!
김한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K-장녀로 태어나 착한아이로 살아야한다는 생각으로 20대를 보냈고 이제는 흔하디 흔한 엄마사람으로 살아가고 았어요.
그러나 내 딸도 나처럼 살게 하겠냐? 묻는다면?
절대!! 절대!! 안된다고 할꺼예요.
지금의 저는 행복하지만 포기하는게 너무너무 많아요. 내 아이가 나처럼 포기하는 것이 많지 않길 바라거든요.
정말 엄마가 되기전에. 결혼을 하기전에 알았으면 더욱 좋았을 글들... 그땐 뭐하느라 바빠서 이런 공부를 못 했을까요? 그래도 이제라도 알게되었으니 다행이라 위안을 삼아야겠죠?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지금 내가 하는 생각이 나의 아이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아이가 어떤 삶을 살게 될지가 결정된다면??
솔직하게 좀 겁이났다.
엄마라는 위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한명의 사람에게 얼마나 큰 영향력이 있는지 깊게 생각해 보지 못 했던것같아서...
소제목들에 따끔따끔 아파온게 한두번이 아니다.
나와 비슷해서 또는 나는 못 해본 생각들.. 비슷한 생각과 잔혀다른 생각들.... 읽으면서 나는 정말 경제교육 빵점짜리 엄마구나..싶어서 아이들에게 미안했다.
사실 경제가 너무 어렵다는 핑계로 깊게 알아볼 생각조차 안하고 있었던것 같다.
엄마가 그러니 자연스레 아이들도 경제, 금융과는 거리가 멀게 자라고 있었던 것이다.
반성은 이제 많이 했으니.. 자꾸 반성만 하지말고 바뀌어봐야겠다.
엄마의 생각이 변해야 나의 아이에게 제대로된 금융교육. 경제교육을 할 수 있을것 같다!!
나의 아이의 미래가 나처럼 금융 깜깜이로 살면?
아.. 생각만 해도 눈앞이 깜깜하네!!!
저처럼 경제, 금융이 너무 어려운 엄마들이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