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그림책을 ??하라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케리 스미스 지음, 김여진 옮김 / 우리학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은 책을 깨끗하게 보길 원하죠. 저역시 그저그런 어른이었어요. 아이들이 책에 그림을 그리거나 색종이를 붙이거나 가위질을 하려고 하면 화들짝 놀라는 그저그런 어른.
이 그림책을 받아보고.. 아.. 난 그저그런 어른이었구나.
나도 어린이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마음을 다 잊었네..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어른들도 어린 시절이 있었잖아요?
우리도 그림책에 나만의 그림을 추가하고나 오리고 붙이고 하고싶었던 그 마음을 알고있는데... 참...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되었어요.
저희 아이역시 "엄마 책에서 찢어도 되고 낙서해도 된다는데? 진짜 그래봐도 되는거야?" 라고 놀란듯 웃으며 말하더라구요.
나만의 코르크 인형 만들기 방법이 있어요!! 이런거 아이들이 진짜 좋아하잖아요? 어른들은 좀... 귀찮구요 ㅎㅎ 그래도 아이들이 원하면 도와줘야 겠죠? 코르크 마개가 없다는 핑계로 아직 못 해봤는데.. 남은 와인을 빨리 마시고 코르크마개를 달라고 하는 아이들 성화에 곧 와인을 마셔야 할것 같아요.
책은 기존 그림책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고있어요.
이게 그림책인가? 하는 생각이 책을 덮을때까지 들더라구요. 뭔가 아이가 만든 놀이책 같기도 하고 퍼즐책같기도 하고 ㅎㅎ 묘한데 재미있어요. 보는 재미가 엄청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어른인 엄마도 묘하게 빠져들고, 아이는 엄청 재밌게 보면서 아이가 우리도 이런 책을 만들자고 제안을 했어요. 그동안 글씨와 그림만으로 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보고 싶다며 흥분 상태에요 ㅎㅎ 이거 엄마가 감당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니 기대에 부응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번 방학때 간단하게라도 아이만의 책도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