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편한 편의점의 속담 이야기 2 속편한 편의점의 속담 이야기 2
큰그림 편집부 지음, 유선영 그림 / 도서출판 큰그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유치원 다니는 아이가 유치원에서 속담을 배우고 난 후로 집에오면 엄마에게 속담퀴즈를 내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아이와 속담 퀴즈를 자주 했어요. 속담을 생각하고 설명하고 맞추는 놀이죠^^ 당연히 엄마의 승리지만 매번 엄마만 이기면 아이는 재미없잖아요 ㅎㅎ 아이에게 책을 선물해주고 너는 책을 보고하고 엄마는 그냥하겠다!! 라고 했어요. 아이는 신이났죠 ㅎㅎ 책에는 속담이 정말 많이 들어있거든요~♡ 아이와 이렇게 퀴즈를 하면서 놀고있으면 누나도 어느새 옆으로와서 함께 하는 놀이가 되곤했어요♡
총 40개의 속담을 재미있는 편의점 만화로 아이들에게 뜻까지 적용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된 속담만화!!
직접 써보면서 공부해볼 수 도 있고 쉬어가는 속담 테스트를 통해서 지금까지 배운 속담을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저희아이는 만화로 보고 속담을 읽어보고 따라 말해보고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서 속담을 사용해보는 놀이를 해봤어요 ㅎㅎ 생각보다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뭐가 재밌는지 연신 깔깔깔 거리며 많이 웃었어요^^
속담이 가지고있는 속 뜻을 풀어서 설명해주있어서 아이들이 읽어보고 그 속담이 말하고자하는 뜻을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고 실제상황을 만화로 다시한번 알려주고있어서 더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어른들도 속담이 뜻은 알지만 설명해주고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이렇게 상황을 알려주는 만화가 있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 혼자 읽고 이해 하기 쉬운거 같아요!!
엄마도 아이도 즐거웠던 속담 퀴즈 시간을 만들어준 고마운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