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워런 버핏 경제 수업 - 삶의 무기가 되어줄 흥미진진 현실경제, 돈의교양 10대를 위한 수업
안석훈 외 지음 / 넥스트씨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혹시 얼마나 잘 아시나요?
저는 경제를 정말 모르는 분야. 어려운 분야 예요.
솔직히 청소년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이 제가 읽었을때 몰랐고 알게된 부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삶의 무기가 되어줄 흥미진진한 현실경제 돈의교양이라는 키워드!! 정말 찰떡입니다.
10대를 위한 책이지만 경제를 어려워하는 어른들에게도 아주 훌륭한 책이예요.
우선 가장 좋았던 점은 어려운 경제 용어를 나열하고 가르치는 느낌의 책이아니라는 점이예요.
소설처럼 주~~욱 읽어내려가면서 흐름을 파악하고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쓰여진책이예요.
와 인생철학을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었는데 몰랐던 부분의 이야기들도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어요.
경제분야의 책을 재미있게 읽는 모습이 좀 어색했지만 주인공들에게 몰입되면서 이야기 속에서 경제와 돈에 관련되 어려분야의 정보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 하더라구요.

저는 주식 파트가 흥미로왔어요.
살짝 주식에 관심이 있었던차에 어려운 주식에 관한 내용을 조금은 쉽게 알려주어서 정말 좋았어요.
뭐 아직 완벽하게 알았다고 말은 할 수 없지만 처음보다는 한뼘정도 자신감이 생겼답니다.
아이들의 통장은 만들어 줬지만 아직 주식계좌 개설은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온라인으로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내용에 눈이 번쩍 했어요.
아직 모르는 것 투성이 지만 그래도 조금 자신감이 생겨서 나도 아이들 주식계좌하나 만들어보자는 계획을 새우는 모습에 역시 뭐든 알아야 하는구나!! 배움에는 끝이 없구나.. 싶었어요.
10대를 위한 경제 수업 책이지만 초등학생들도 읽어볼 수 있을것 같아요.
요즘은 경제 관련 책들이 다양하게 나오는데 뭔가 좀 더 전문적이고 심도 싶은 책을 읽기 전에 읽어보기 적합한 책이라고 느꼈어요.
경제분야 어려워하는 어른이 보기에도 아주 훌륭합니다~!! 강력추천!!
정말 배운게 많은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