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퍼 키큰하늘 9
조현미 지음, 김주경 그림 / 잇츠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처음 보면 푸른빛표지에 보라색 꽃무늬슬리퍼에 눈길이 오래 머물러요.
표지를 보면서 책 내용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저는 오래오래 구석구석 살펴보았어요. 충분히 상상을 하고나서 책을 읽으면 내 상상과 비슷한 경우도 있고 전혀~~ 다른 내용일 경우도 있어요^^
이번엔 네 상상과 비슷한 부분도 있었고 다른 부분도 있었어요~

책에는 형제가 나와요.
연우와 철우형제.
부모님의 이혼으로 부모님대신 할머니, 고모와 함께 살게 형제에게 일어난 일들과 그 과정에서 아이들이 겪는 상처와 이겨내는 용기.
부모님의 이혼이 아이들에게 얼마만큼의 상처가 되는지...
부모의 결정을 아이들은 그냥 온전히 무조건 감내해야 하는것인지.. 아이들이 받는 상처와 불안..

책을 읽으면서 내내 가시방석이었어요.
어른인 내가 철우에게 연우에게 너무너무 미안했어요.
그리고 그 아이들이 너무 갸여웠구요.

초등학교3학년인 저희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무섭고, 불쌍하고 슬펐다고 했어요.
그리고 아직 어휘력이 많이 부족했는지 책을 읽는 중간중간 단어의 뜻과 문장의 숨겨진 의미를 많이 묻더라구요.
또 책의 내용이 좀 불화와 괴롭힘 폭력의 묘사가 등장하다보니 아직 어린아이는 무서운 느낌도 들었다고 하네요.

또 왜 <<큐브>>가 등장했는지 궁금해하더라구요.
그리고 표지가 왜 <<보라색꽃무늬 슬리퍼>>인지..
엄마랑 추측은 해봤지만.. 정확한 이유를 꼭 알고싶다고 하네요^^
작가님을 만나면 꼭 물어보고싶다고^^

그리고 책을 다 읽고..
"엄마. 이 책 너무 재밌다!! 나 <<슬리퍼>>같은 책 또 읽고싶어!!" 라고 말하네요♡

책을 읽고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에게 소개도 해주고(저희아이 반에서는 책 소개해주는 시간이있어요~ 본인이 재미있게 읽은 책을 소개하고 친구들에게 추천해주는거죠^^) 담임선생님께도 읽어보시라고 추천드렸다네요^^

책 마지막 부분에서 연우가 철우에게 다가가며 외치는 말.

"철우야, 같이 가!"

이 문장이 마음에 깊이 들어왔어요.
그때의 연우와 철우의 얼굴도.

저는 책을 다 읽고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가족은 다양하게 존재 할 수 있고, 나와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알려줘야겠단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연우와철우형제 같이 불편한 가족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해 봤어요.

아이들이 마음의 폭력도 신체의 폭력도 받지 않고 행복하게 자라길 저도 한명의 어른으로 기도하고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