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지구 뜨거운 지구 펄펄 끓는 지구 - 쉽게 배우는 기후 위기, 초등 지구 환경 사전 파스텔 읽기책 4
유다정 지음, 김잔디 그림, 박기영 감수 / 파스텔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초등학교에서도 환경에 관한 여러가지 내용을 동영상 사진자료 실물자료 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보이더라구요.
학교에서 배우면서 아이도 관심이 많이 생겼는지 여러가지 책도 빌려 보고 동영상도 찾아보더라구요.
그러던중 표지부터 눈에 띄는 책 발견!!
제목이 마음이 아프지만 이게 현실이라고 하더라구요.

<더운 지구 뜨거운 지구 펄펄 끓는 지구> 예전에는 지구의 온도가 올라간다..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다.. 그랬는데 이제는 지구가 끓고 있다!! 라고 전문가들이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요.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는 뜨거워져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우리는 그 안에서 살고있어요.
그런데.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지구는 펄펄끓고 있다니!!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아프죠..ㅜㅜ
이제는 걱정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니예요.
우리가 지금 현재를 알고 대처해 나갈 방법을 찾고 바로 실천해야 해요!!

책에는 지구의 열대화를 이해하기 위해서 아이들이 알아야할 단어들을 설명해주고 우리가 사용하는 여러가지 편리용품들이 어떻게 쓰레기가 되고 우리의 삶에 어떻게 흡수되고 있는지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또한 생태계가 어떻게 구성되어있고 한곳이 무너지면 다른곳에 어떻게 영향을 주고 생태계가 모조리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있어요.
그렇다면 우리는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 에대한 일부 대안도 함께 제안해주고 있어요.
착한 에너지가 어떤것이고 에너지는 무엇이며 우리는 앞으로 어떻게 대해 할지..에 대해 초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 예요!!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숨이 읽지 않아도 되고 궁금한 곳을 먼저 골라서 읽어도 전혀 문제 없는 점도 좋았고. 문장에서 중요한 단어들이 굵게 표시되어 눈에 잘 들어와서 아이도 집중이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그림도 귀엽고 설명이 어렵지 않아서 좋았다고 해요.
책을 읽을때 아이 학교에서 환경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아이가 책을 학교에 가져가서 활용을 톡톡하게 했어요^^


컬쳐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고 아이와 열심히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