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 그래 책이야 65
조현미 지음, 안병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꼬리 아홉 여우는> 어떤 책 일까요?

제목만 보면...?
우리나라 옛이야기를 현시대 버전으로 재해석한 책 일것 같기도...

표지로 보면....?
엄마와아빠 사이에 밝아보이는 아이..그리고 cctv처럼보이는 기계...
눈빛이 뭔가 이상한 엄마와 아빠..
가족이 뭔가 이상한 느낌.

이런 추리를 뒤로 하고 일단 책을 봅니다.
그러면 반전과 딱!!! 마주하게 되고.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생각이 많아집니다.

엄마는...
상상과 현실이 적당히 섞여서 읽는내내 마음이 많이 아팠어요..
입양과 파양. 진정한 가족이란 무엇일까?
나는 아이에게 어떤 엄마일까?
우리집은 아이에게 편안하게 쉴수있는 장소일까?

아이는...
슬펐어요. 엄마에게 아빠에게 버림받을 수 도 있을꺼라고 생각하는 루아가 너무 불쌍했어요. 근데 나도 앵무새를 키우고싶어서 그건 좀 부러웠어요.
(응?? 앵무새?? ㅋㅋㅋ 그럴 수도있지 ㅋㅋ)
입양을 하면 끝까지 책임을 져야지 왜 파양을 하는 걸까요? 그런 마음으로 아이나 동물을 키우면 안된다는걸 모르는 어른이 많은거 같아서 화가 나요.

같은 책을 읽고 아이와 어른은 많이 다르기도 하지만 비슷하기도 한 생각을 하네요.
좋은 책을 아이와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은 정말 행복한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