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판타시티 - 나의 첫 인공지능 입문서
박다솜.김상수 지음, 이난 그림 / 상상의집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학교에서도 컴퓨터와 탭, 휴대폰 등등 여러가지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어요.
어린이들이 어른들보다 그 부분은 더 많은것을 알고 자유롭게 다루기도 하구요.
그러면서 인공지능, 로봇, 미래에 대한 궁금증도 많지요.
그러한 어린이, 청소년, 어른들까지 모두에게 충분히 재미와 궁금증 해결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예요.
우리의 삶속에서 자연스럽게 그리고 너무나 당연하게 스며들고 있는 인공지능에 대한 것들을 현실과 판타지를 절묘하게 섞어서 충분한 재미도 있고 중간중간 과학적으로 설명도 해주어서 어른이 보아도 개념정리도 할 수 있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더라구요.
저희아이와 저는 챗봇이랑 의료 신약개발 파트를 정말 재미있게 흥미롭게 읽었어요.
그러면서 아이와 이부분에 대한 대화도 많이 나눠보고 약간의 토론도 ㅎㅎㅎㅎ 생각보다 아이가 인공지능에대해 많이 알고 있어서 놀라기도 했어요.
어렵지 않게 동화로 풀어주셔서 어찌보면 어렵고 따분할수 있는 분야를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어요.
과학분야, 인공지능분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는 꼭 읽어보면 너무너무 좋을것 같아요.
또한 이런 분야가 어려운 어른들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열심히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