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빛 김만덕 푸른숲 역사 인물 이야기 1
김인숙 지음, 정문주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0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만덕은 평민 집안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어린 나이에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고아가 됬다. 그래서 기생의 수양딸이 됬는데,이 일로 기생이라는 천민의 신분을 갖게된다.

그로부터 나이가 들고 김만덕은 자신의 원래 신분을 되찾고도 김만덕은 자시의 재산을 모두 털어서 남을 도와주거나 쌀을 사서 죽을 만들어 마사람들한테 나눠주는 등 베푸는 삶을 살았다.아마 이죽을 먹은 사람들은 김만덕에게 고마워 했을것이다.

며칠 후 정조는 김만덕이 남에게 베푸는것을 보고 감동해서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했다.

그러자 김만덕은 자신의 소원은 금강산 유람을 가고싶으며 임금님이 계신 궁궐을 구경하고 싶다고 하였다.

정조는 김만덕의 소원을 모두 들어주었다.

그리고 김만덕은 생을 마감하게된다.아마 김만덕이 하고 싶은것을 하지 못했다면 한이 되었을 것이다.그래서 인지 김만덕의 소원을 들어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김만덕이 자신의 재산까지 모두 털어 남을 도와주는 것을 보고 놀랐다.아마 나는 아무리 남을 돕는다고 해도 재산을 모두 사용하지는 못할것같은데 김만덕은 자신의 재산을 모두 사용해서 그런 느낌을 받았다. 

때때로 나는 아무리 도와주려고 하지만 잘 안될때가 있는데,김만덕은 참 대단한것 같다.

아마 김만덕이 지금까지 살아있었다면 대통령보다 훨씬 더 존경받는 사람이었을것이다.

←김만덕(당시의 여자들에 비해서는 아주 예뻤

                                                                                었다고 한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달걀부인 2013-10-23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희들 글 읽는게 즐거워.

김재형 2016-12-08 15: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응니애미

헬로우 2018-04-17 1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도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