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굶고 하루 먹기 - 딱 3주만 반복하라
베른하르트 루드비히 지음, 박정미 옮김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3주동안 격일 단식을 실천함으로써 생활에서 간헐적 단식을 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유럽인들이 열광하는 쉽고 빠른 건강 다이어트로서, 근육 손실 없이 살이 빠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힘든 운동을 병행하는 다이어트 대신에 굶는 날에 하는 가벼운 운동으로 몸의 체질을 개선하는데 이를 통해서 지방만 골라 태우는 똑똑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가 한 "강함과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면 단식하라"는 말처럼 단식이 결코 건강에 해롭지 않고, 도리어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요소로 작용함을 강조하고 있다. 1장에서는 다이어트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다루고 있고, 2장에서는 하루 굶고 하루 먹는 격일 단식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있다. 격일 단식을 통해서 고혈압, 암, 심근경색, 당뇨, 노화방지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소개하고 있다. 3장에서는 독자들이 격일 단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인트로가 나오고 있고, 4장에는 실천단계로서 격일 단식 21일 프로그램이 등장한다.

  간헐적 단식의 이로움은 여전히 학계에서 뜨거운 감자이다. 그러나 적어도 확실한 것 하나는 과거에 비해 지나친 음식의 풍요가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았으며 현재의 식습관이 우리를 성인병과 각종 질환으로 이끌었다는 것이다. '굶는 것'에 대한 보상심리가 아닌, 단식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기 위해서는 끊임 없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