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픽처를 그려라 - 인생의 큰 그림을 보는 힘
전옥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는 누군가 내 삶의 터닝포인트가 무엇이었냐고 물을 때, 나는 그 중에 하나를 바로 이 책 <빅 픽쳐를 그려라>를 읽은 것이라고 대답하겠다. 수 천 권의 자기계발서가 끊임없이 발간되는 요즘 진정한 '자기계발서'를 찾기란 너무나 어렵다. 다 뻔하고 피상적인 이야기만 늘어놓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다르다. 다른 정도가 아니라 독보적이다. 이 책을 통해서 수 년간 찾아 방황하고 좌절했던 내 인생의 비전을, 마침내 발견했기 때문이다.

  빅 픽처란 우리가 이 세상에 왜 존재하는가에 대한 각자의 답이다. 그것은 자신을 깊게 들여다보고 인생을 멀리 조망할 수 있는 힘이다. 빅 픽처는 누구와 같은 필요도 없고, 누군가의 것을 베낄 필요도 없다. 자기자신의 존재목적에 대한 강한 확신을 가지면서부터 사람들이 각자 자신의 빅 픽처를 찾고 싶게끔 만들어준다. 대개의 책이 '그래요. 정말 하고 싶은 걸 하면서 사세요!' 라고 말하는 것에 끝을 맺어 맥 풀리게 하는 반면, 이 책은 신이 날 정도로 빅 픽처를 그리는 방법을 하나하나 상세히 알려주었다. 나는 지금까지 살아온 삶과는 어찌보면 조금 무관한 빅 픽처를 그리게 되었다. 이로 인한 주변의 반응은 비교적 회의적이었다. 지금까지 걸어온 길이 아깝지 않느냐는 것이었다. 그러나 나는 지금이라도 하고 싶은 일을 찾은 것에 무한히 감사하다. 빅 픽처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갈 일이 두렵지 않다는 용기와 자신감이 붙었다.

  전옥표 대표는 정말 엄청난 사람이 아닌가 한다. 저자에 대한 책임감이 엄청나다. 이 책에 그의 혼신의 힘을 다했다는 것이, 그의 진정성이 느껴진다. 빅 픽처를 그리는 것에서 이 책이 마무리되지 않기 때문이다. 빅 픽처를 그린 후에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나가야 할지 그 방향을 구체적이고도 강력하게, 시간 관리보다 더 중요한 것이 초점 관리라는 말과 꿈과 현실을 상시평가하는 것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독자가 절대로 긴장을 늦추지 않도록, 빅 픽처를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독려해준다. 나는 앞으로 이 책에서 그린 빅 픽처, 내 인생의 큰 그림을 보며 나아갈 것이다. 이 책을 읽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