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삶을 권하다 - 욕심을 덜어내고 내 삶에 만족하는 법
조슈아 베커 지음, 이은선 옮김 / 와이즈맵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부제는 욕심을 덜어내고 내 삶에 만족하는 법

 

이 책은 단순히 물건을 작게 소유하는 것의 기쁨에 관해서만 논하지 않는다. 오히려 물건을 작게 소유함으로서 우리가 삶에 있어서 집중할 부분을 더 잘 알게되어 의미있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 알게 모르게 소비중독에 노출되어 "많은 것을 소유할 때, 우리가 성공한 삶이다"라는 가치를 은연중에 체득하고 살았다. 생각해보면 자신에게 얼마나 많은 비슷한 종류의 물건을 소유하고 있는지 자신의 방부터 점검해보자. 어쩌면 우리는 물질을 소유하는 욕망을 채우려고 자신의 삶을 뒤돌아볼 여유조차 갖지 못했을 지도 모른다.

 

물건을 많이 소유할 수록(옷, 차, 집, 책 등) 그런 것들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데 드는 시간이 늘어나고, 신경써야할 부분이 증가하게 된다. 그렇게 하나 둘 신경써야할 것들이 늘어나고 바쁜 일상에 중독되면서 우리는 더 물질적인 것을 충족하기 위해 앞만 보고 나아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소유하고 있는 물건의 수를 줄임으로서, 오히려 우리는 이런 잡동사니들 때문에 겪는 골치아프거나 정신적인 압박 등에서 해방되어 자유로운 삶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제대로 된 삶을 방해하는 모든 것은 잡동사니로 칭하면 된다고 한다.

 

작은 삶을 실천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작은 삶을 발견하고 이를 위해 물건을 정리하면서 진정한 자신이 원하는 삶에 가까워질 수 있다.

 

가지고 싶은 욕망으로 부터의 해방, 불필요한 모든 것을 아무런 욕구 없이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진정한 자유로움을 만끽할것을 요구한다.

 

작은 삶을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좀 더 의미있는 삶에 다가갈 수 있다!

 

작은 삶에 대해 작가는 말한다.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것들을 의도적으로 추구하고 이에 집중할 수 없게 만드는 것들을 제거하는 삶이 작은 삶의 시작이라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