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스타일 - 커뮤니케이션도 스타일이다
이재연 지음 / 책나무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사는 이 세상 다양한 인격,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많지요

우리 나라, 우리 고장, 우리 동네, 내 주변 사람들~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의 성격이 제각각이지요

그 중에 나와 같은 코드를 가지고 있는사람,

나와 코드가 전혀 맞지 않은 사람, 그냥 비슷한 정도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 등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사회속에서

사교성을 발휘하는 사람은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과 공존하고 성공적인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이 책의 저자 이재연은

'다르다'라는 것은 비록 나와 다른 생각과 행동을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생활환경과 성격, 습관 등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나와 다를 수밖에 없음을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출발 하라고 말합니다.

나와 다른점이 나에게 맞춰지지 않아서 속상했었던일,

서로 다른 생각으로 바라보는 관점이 틀려,

오해를 불러일으키는일 그 오해로 아직까지 껄끄러운 관계나의 사교상의 문제 였을까

그 사람의 사교상의 문제였을까

이 책을 먼저 알았다면 과연 올바로 해결할수 있었을까

이론으로 마음으로 다가왔다면 활용은 나의 몫이겠죠~

서로의 다른 관점으로 인해 풀리지는 않았으리라 서로간의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서로간의 노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도 스타일이다' 열려있는 사고로 내 스타일을 만들어 대인관계를 맺어 나가기를

생각한다면 여기 소개 되어 있는것을 참고하기를 바랍니다

소셜스타일의 네가지 전제조건이 있다하네요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다,

인간은 타인을 만나는 순간 분류한다는것,

표출되는 말과 행동만으로 판단한다는것,

사고 개방과 감정 개방의 정도가 다르다는것,

네가지 소셜스타일로 주도형, 우호형, 분석형, 표현형으로 분류하고

그에 따라 사례를 들고 대응성을 설명하였네요

그리고 네가지 소셜스타일의 스트레스 대처법도 소개 되어있답니다

나는 어떤형일지도 생각해보고 그 사례들을 보고 느끼는 점도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