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성공하라 -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의 메시지
조영탁.유소영 지음 / 지혜정원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모든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고자 오늘도 내 하루를 열심히 산다

그 하루가 행복했는지, 이것이 행복인지, 어떤 행복을 추구해야 진정 행복을 느끼는지

저마다 행복의 기준은 틀리다

조영탁님께서 사람들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5~7%만 활용 한다는 말씀에

나는 행복을 추구 하기 위해 나의 잠재 능력을 어느 정도 발휘하고 있는가를 생각해 봤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일을 얼마나 성공했는지 한해를 마감하는 지금 나는 몇 %의 잠재력을 발휘했을까 반성해 본다


이 책은 크게 6가지 테마를 정해 각 테마별로 힘을 주며 추진할수 있는 동력으로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준다

* 긍정적인 자세에 내일의 희망이 있다

비관론자와 낙관론자의 차이, 오늘 무슨 생각을 하느냐에 내일이 달려 있다, 나는 하루 중 98%는 긍정적이다, 긍정적 이미질 불어넣고 싶다면, 마음을 고치면 인생고 고칠수 있다 불평주의자를 위해 일하려는 사람은 없다, 위기에 더욱 빛나는 낙관주의.......등등

나는 항상 할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 가능성이 많이 열린다고 생각하고

모든 일에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한다

긍정의 힘을 키우는데 암시적으로 되뇌이면서

나에게 주문을 건다 나는 할수 있다고 말이다

* 행복한 일을 생각하면 행복해진다

행복해지는 방법, 누가 행복한 사람인가? 행복으로 가는 두 가지 단순한 원리,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 공수래 공수거, 손익계산서는 사람과 사랑이다, 비판보다는 인정과 격려가 팔요한 때입니다, 꽃을 사랑한다면............등등

행복해지는 방법이라 즐거운 일을 생각하면 한 시간 길고 하루 더 길면 일년이 즐겁지 않겠는가^^그것은 마음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 행복해 지는 방법을 안다면 평생을 행복하게 산다 나는 오늘도 행복하기 위해 나를 위해 힘을 주는 구절을 되뇌인다^^

* 땀만이 꿈으로 가는 계단을 올려준다

사람은 마음속에 정열이 불탈 때 가장 행복하다, 30년간 지속되는 열정, 일을 바라보는 태도가 성공의 관건, 열정은 전염된다, 타인으로부터 진심 어린 존경을 받는 방법, 불공평한 일의 법칙, 즐기면서 일하기.............................등등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면 아무리 힘들어도 그것이 즐겁고, 아무리 버거워도 그것을 인내할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힘들고 버거운 일을 성취했을대의 기쁨은 배가 되고 그만큼 행복함을 느끼지 않을까 한다^^

* 성공은 지능보다 생각의 크기로 결정된다

* 보스가 아닌 리더가 되라

* 타인과의 소통은 나를 돌아보는 길이다


이렇게 나에게 힘이 되는 말은 내가 힘들때 되뇌이는 원동력이 된다, 내가 슬플때도 나의 슬픔을 이겨내는 위로와 같다

그래서 우리 세 아이들에게도 상황 상황에 있어 좋은 말들을 말해 주기도 한다 그 말이 내 안에서 나왔을때 그 때 조차 마음 다짐을 하게 된다

아침마다 그날의 좋은 말을 정해 칠판에 적어 두어 우리 아이들이 읽어보기를 바라고,

내가 쓰면서 되뇌이며 힘을 얻는다^^

이 주옥 같은 말도 좋았지만 좋은 말 옆에 영문판으로도 읽을수 있어 눈이 더 간다

내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더 많은 지혜를 얻을수 있는 힘을 주는 지혜의 영양소인것같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충분한 영양분을 주고자 삶의 지혜의 행복함을 얻을수 있게 되뇌여주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