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시간을 설계해 드립니다 - 효율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의 시간관리 습관
백미르 지음 / 다온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시간을, 분단위로 계획을 세워 그날을 혹은 그날들이 모여 그달이 되고 그리고 몇개월 몇년이 되는 시간을 보내며 계획을 이루어 나갔던 시절이 있었다. 습관을 잡기 위해 많은 시간과 생각들 고민들이 있었다. 그 습관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 나갔으며 현재까지도 습관들이 남아 새벽 4시에 일어난다.

하루의 시작을, 생각정리하는 시간으로 조용한 새벽시간에 생각정리와 그날의 계획을 세우고 그날의 하루를 시작한다.

주변에 아는 분이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으시며, 다들 그날의 하루 계획을 세우고,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라면서 좋은 말씀을 해주신다고 한다. 그런데 자신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조언을 구하는데, 내가 예전에 했던 방법을 살짝 알려주면서도 좀더 구체적으로 알려 주어야 할텐데 라는 생각을, 고민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마침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들에 관련한 책들을 찾던 중에 '당신의 시간을 설계해 드립니다' 라는 책이 눈에 들어오는 것이, 그 지인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내용들이 모두 들어 있어서 이 책을 소개해 주었다.

이 책에는 내가 실천했던 방법도 있고, 내가 했던 방법보다는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부분도 많고, 지인에게 이 책을 소개해주면 방법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그분에게

시간관리와 생각정리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고 어떻게 시간활용하고 생각을 정리하는지를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수 있게 많은 도움이 줄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PART1. 성공하는 사람들의 시간관리,

PART2. 일상 속의 시간관리,

PART3. 당신의 시간을 설계해드립니다,

PART4. 당신의 생각을 정리해 드립니다.


시간을 잘 활용하고자 한다면 전체적으로 읽어보고 자신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리라 생각된다. 그리고 저자가 알려준 방법에 따라 해보면서 생각을 관리하는 방법, 시간을 왜 관리해야 하는지도 생각해 볼수 있을것이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고, 그러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자신의 나름의 방법을 더해서 실천해 갈 수 있는 좋은 길을 찾을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시간을 관리 해봐라 라고 말하면, 그 말이 생소하게 들리는 사람도 있는듯 하다.

시간을 관리해야한다는 의미를 더 자세히 설명해주기를 원하는 사람도 있다

이 또한 이 책으로 그 관리가 무엇인지를 알수 있을듯 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성공하는 방법이 있을것이다. 자신을 관리하는것, 이것은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것일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가는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