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의 저탄수화물 홈 베이킹
한나 지음 / 북드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양 UP!

탄수화물 Down!

체중 Down!

NO 밀가루,

NO 설탕,

NO 글루텐

살찔 걱정 없는 건강한 홈 베이킹!!!

이 모든 노하우가 수록된 책이 바로

한나의 저탄수화물 홈베이킹 이랍니다.

일단 책 앞 표지에 씌여있는 문구부터가

제 눈을 사로잡았어요.

홈 베이킹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입에 달고 맛있는 빵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행복하기도 하지만,

지인들에게 선물해주면서도

혹은 내 아이에게 먹일 간식을 만들면서도

어마어마한 양의 설탕과 밀가루 때문에

살짝 죄책감이 들기도 하자나요...

근데 그 모든 걸 넣지 않고도

과연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을 갖고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한나의 저탄수화물 홈베이킹의 큰 장점은

책 한 권에 정말 여러가지의 레시피를

담고 있다는 점이에요.

목차만 봐도 디저트 종류별로

아주 다양한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

딱 봐도 가성비가 좋은 책인 것 같죠. ^^

스콘, 쿠키부터 식빵, 데커레이션 케이크와

수제잼까지 거의 모든 분야를 다루고 있어요.

Wow~~~

그 다음으로는 일반 베이킹 재료와는 달리

밀가루가 단 1g도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기타 가루류와

흰 설탕을 대신할 대체 감미료가 소개되어있어요.

생전 처음 듣는 이름의 재료들도 있고

검색해보니 가격도 일반 재료에 비해 꽤 비싼편이에요.

그래도 필요나 선택에 의해서

키토 식단을 하셔야하는 분들께는

구세주 같은 재료들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저는 키토베이킹이란 단어도 생소하고

지금도 잘 모르는 부분들이 많지만

확실히 비건 베이킹과는 또 다른 분야인 것 같아

이번 한나의 저탄수화물 홈베이킹 서평을 계기로

제 베이킹 영역이

한 뼘 더 넓어진 것 같아 뿌듯했답니다.

뭔가 건강한 베이킹이라하면

재료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맛 뿐만 아니라 멋도 덜할거라 생각이 드는데

책장을 넘길때마다 감탄을 금치 못했어요.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만든

먹음직스러운 스콘들과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비주얼들이

꼭 한번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참고로 저자인 한나님은 대파스콘으로

키토인들에게 엄청 유명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꼭 만들어보려고 별표를 해놨다지요. ^^

그 외에도 한나의 저탄수화물 홈베이킹 책에는

다양한 구움과자류가 나오는데

보기만해도 눈이 즐겁더라구요~

저탄고지의 키토 레시피도 좋았지만

기존에 봐왔던 데커레이션에서 보지 못한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 따라하기도 쉬울 것 같았어요.

당근케이크 위에 크림치즈 프로스팅 올린거

너무 사랑스럽지 않아요~♡

취.향.저.격 ㅋㅋㅋ

과연 밀가루가 없이 빵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책의 맨 뒷부분에는 제법 다양한 종류의 빵 레시피가

소개되어있어서 놀라웠는데요.

중간중간 참고할 수 있는 팁을 주의하면

정말 뽀송한 빵이 되더라구요~

또, 한나의 저탄수화물 홈베이킹의 장점은

당뇨 환자 뿐 아니라

다이어트식을 해야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될 수 있도록

섭취하게 될 각각의 칼로리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함량이 수치화 되어

디저트 제목 아래에 씌여있어요.

소개된 레시피 중에

저자 한나님의 유툽 영상이 있는 것은

바로가기 큐알코드가 안내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독자로서 책을 활용하기 참 편했답니다.

책을 보다가 궁금한 점은

한나님의 유툽채널에서 바로 소통할 수도 있구요~

저는 한나님의 여러 레시피 중에서

첫 키토베이킹으로 어떤 걸 만들어볼까~

고민하다가

책 표지에 소개된

호두 캐러멜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정말 밀가루랑 설탕이 안들어가고도

맛있을 수 있을까 궁금했거든요.

근데 왠걸요~

의외로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달콤하고

담백고소~한 맛이에요.

보통 저정도 파운드 케이크 구우려면

기본적으로 설탕이 100그램 이상은 들어가게 되는데

정말 놀라웠어요.

밀가루 대신 아몬드나 코코넛 가루 같은

기본 재료가 갖고 있는 본연의 단맛이 더해지니

설탕이 없어도 달다구리한 마법~

다만, 처음 접하는 밀가루 보단 까끌한 식감에

놀랄 수 있는데요.

책 내용에 보면 제조사별로 입자 차이가 있어서

한나님이 추천해주시는 재료를 구매하면

보다 더 맛있게 키토 베이킹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시중에 유통되는 키토 빵에 실망하셨던 분들...

당뇨 환자라서 다이어터여서 빵순이의 삶을

내려놓을 수 밖에 없던 분들께....

인슐린을 자극하지 않는,

당뇨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빵!

한나의 저탄수화물 홈베이킹 책이

한줄기 빛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 역시 아직 갈 길이 멀지만

나의 사랑하는 지인들에게 자신있게 권할 수 있고

보다 건강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첫걸음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멋지고 귀한 책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성지 2020-09-13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건강한 디저트를 위한 행보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