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않는 약속, 흔들리지 않는 소망
맥스 루케이도 지음, 구지원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스루케이도 #흔들리지않는약속흔들리지않는소망 #생명의말씀사 #서평 #리뷰

 

 

오랜만에, 맥스 루케이도 목사님의 책을 읽게 되었다. 그의 글은 쉽게 읽힌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고 해도, 읽혀지지 않고 가슴에 새겨지지 않는 글은 무용지물에 가깝다. 그 분의 책이 쉽게 읽힌다고 해서 내용이 가볍다는 말은 결코 아니다. 주제에 대해서 분명하게 드러내는 그의 비유는 일상생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예화들, 14개의 각각의 글들이 소망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향하여 다양하지만 통일성있게 구성되어 있다. 그는 새로운 주제를 명확하고 쉽게 각인시키는 탁월한 이야기꾼임을, 이래서 베스트셀러 작가구나! 새삼 느끼게 된다. 이 책의 원제는 Unshakable Hope이다. ‘흔들리지 않는 소망이라는 원제를 왜 흔들리지 않는 약속을 더해서 번역했을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것은 아마도 우리가 이 험난하고, 두렵고, 불안한 세상 속에서, 낙담할 일이 가득한 이 시대에 어떻게 소망을 말할 수 있을까? 무엇이 우리를 기쁘게 하고, 다시 일어서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고, 답을 찾아가면서 그는 분명한 사실을 발견한 것 같다. 세상은 인간의 희망을 돈, 명예, 사랑, 가족, 권력 등을 통해서 찾고자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은 유한하고, 흔들린다. 모래 위에 지은 집과 같다. 그러나 우리는 반석과 같은 하나님의 말씀에 집을 짓는다. 변하지 않는,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 그 약속이 우리를 소망으로 인도하게 해주겠구나! 깨닫게 되었다.

정권도 바뀐다.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라고 외치지만, 변한다. 수많은 젊은이 안정성을 쫓아 공무원이 되려고 한다. 건물소유주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삶을 내던진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의 소망이 되어줄 수 있을까? 저자는 14개의 주제를 통해서, 소망을 잃어버린 이 시대 속에서 무엇이 우리의 소망이 되어줄 것인가? 계속해서 우리에게 묻고 있다. 죽음, 실패, 배신, 질병, 실망이 우리의 소망을 빼앗아 갈 수 없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 그 약속만이 우리가 소망을 품을 수 있는 유일한 이유라고 분명하게 외치고 있다. 혹시 요즘, 믿음이 흔들리고 있는가? 현실 앞에서 낙심하고 있는가? 소망의 이유를 찾을 수 없는가? 이 책을 펴서 한 번 잡숴보시길 추천한다. 평범하고, 그렇고 그런 내용일 것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다. 그러나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는 책이다. 또한 각 이야기의 끝에 소망의 약속되새기기 공간은 이 책으로 소그룹 시간에 함께 나누면 매우 풍성한 은혜가 있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이 책을 통해서 하나님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다시금 소망을 품게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