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정리 기술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마스다 미츠히로 지음, 김진희 옮김 / 평단(평단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방은 과연 어떠한가?


집 청소 도우미 책으로써 딱인 책이다


사실 돈이 많은 경우 집 청소 도우미인 옛날 말로 하면, 

파출소 요즘 말로 하면은 가정부를 많이 두곤 한다

그렇다고 그 가정부들이 집 청소만 해주는 건 아니지만 말이다


저자가 일본에서 청소에 대한 연구를 할 정도로 청소와 집의 상관관계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한 사람으로서 집이 깨끗하지 않다면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알 수 있는 책이다


물론 방이 더럽다면 좋지 않는 영향을 준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하지만 미래에 대한 영향이 있을 정도라고는 생각해보지 못했다


특히나 이번에 코로나가 생기면서 책을 많이 읽게 되자 

많은 책들을 지원받고 구매하는 일이 늘어나게 되자 책을 꽂을 수 있는 책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좋아하니 필요해졌고 그 안에 꽂는 책들 또한 단순히 다양한 것들이

읽고 싶어져서 읽엇던 것인데

그 안에 내가 미래에 대한 발전의 마음이 담겨있다는 사실이 있다는 것을 이책을 인지할 수 있음이 좋았다

한단계 멋진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만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청소를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마음의 상태가 좋지 않을 때 이 책이 나의 집 청소 도우미라고 생각하고

꼭 읽고 청소를 해서 마음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나처럼 그리 깔끔하지 않거나 청소하는 취미가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집 청소 도우미가 될 수도 있을 거

같으니 한번 읽어봤으면 좋겠다

하지만 인테리어에 많은 기대는 하지 않는 걸 추천하는데

이 책의 초점 자체가 청소이다보니 

뭔가 꾸미고 하는 소품적인 내용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