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신판]이문열 형민우 만화 초한지 1~10권 세트/아동도서1권+노트1권 증정 - 신간 최후의 결전 포함/재정가
고릴라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룡소 ▶ <초한지> 1권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고전문학인 만화 [초한지]

그 무엇보다도 이 책의 작가분이 내가 감명깊게 읽은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의 작가인 이문열이라는 분이다

잠시 작가의 말을 살펴보았다

초한지는 진나라 말 천하를 두고 패권을 다툰 항우와 유방

두 영웅호걸의 이야기로 후세의 사람들은 극명하게 대비되는

두 영웅의 활약상 속에서 지혜와 용기,기개외 신념,리더쉽 같은

인간의 신의적 가치를 교훈 삼아 왔다

이부분을 작가 이문열은 [초한지]를 집필할때 가장 염두에

둔 부분이라고 한다

     동양 최고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사기]를 원전으로 하여

역사적 사실에 입각하면서도 소설적 재미도 놓치 않으려고애쓰면서가만의 초한지를 새로 집필했다고 한다 

 

등장인물들이예요

               그림만 봐도 각 인물들의 성격이 나타나 보여요

 

 

 

본문은 아무래도 만화로 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좀더 부연 설명해 놓아서 아이들이 잘 알수 있었어요

 

이문열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만화[초한지]로

나오기위해 동양의 정서가 듬뿍 밴 섬세한 배경,살아 숨 쉬며 약동하는

영웅들의 면모,그리고 그것을 관통하는 인간에 대한 깊은 탐구심까지를

느낄수 있도록 그림을 그린 형민우 작가님의그림도 인상깊었어요

중국고전이라하면 웬지  어렵고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만화초한지로 만날수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접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