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만화 한국사 3 : 삼국시대 2 - 역사반, 수나라의 대군을 물리쳐라! 용선생 만화 한국사 3
정상민 외 지음, 강신영 외 그림, 권오영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 만화 한국사 3[ 삼국시대2]

​용선생 만화 한국사는 너무 유명하지요

한국사를 쉽게 접할수 있고 부담없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 중 하나인 용선생 만화 한국사를 만나 보았어요~

용선생과 역사반 아이들이 시간여행을 떠나 겪는 시끌벅적 대모험 이야기예요

총12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금 리뷰할 책은 [No.3 삼국시대2]이에요 

 


 

 

집에 있는 다른 역사만화랑 비교했을때 용선생 만화 한국사는

그림이 좀 더 세밀하게 그린것 같아요

그리고 만화만 있으면 중요한 역사부분을 놓칠수 있는 것을

사진자료나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정보 박스로 더 보충을 해 놓았어요

숙제와 시험대비를 할수 있도록 교과서 핵심 보기로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대비도 할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는 점도 좋네요

 

[초등사회 5-2]와 교과내용이 연계 되어 있어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겠네요~

 

 

 

교과서에나오는 한국사-세계사 연표가 있어서

한눈에 알아볼수 있어요~

책맨뒤에는 교재 내용에 대한 퀴즈를 풀어볼수 있는

문제가 있어서 풀면서 마무리 할수 있어 좋네요~

[용선생 한국사 3]은 삼국시대에 대한 역사를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게 역사반 친구들과 함께 마법 연표를 타고 시간여행을 다니며

즐겁게 역사공부를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방대한 역사를 모두 알기에는 힘들수 있는데

교과서 단원별 주요 학습 내용을 역사 전문가선생님이 집필하고

한국사 교수님이 감수해 주셔서 그런지 내용면에 있어서 탄탄해서

아이들이 학습만화 같지 않고 알차다고 하네요

또한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거나 심화 학습이 필요한 주제와

자료들은 다시 한번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깊이 있게 공부할수

있게 구성된 점도 좋은것 같아요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한민족의 역사를

아는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그 방대한 역사적 사실을

[용선생 한국사 3]로 재미있게 떠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